메뉴

경인식약청, 의료기기 GMP 맞춤형 민원서비스 실시

의료기기 GMP 맞춤형 민원서비스 안내 및 뉴스레터 배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경인지방식약청은 관내 의료기기 제조⸱수입업체의 품질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2021년 의료기기 GMP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는 항상 일관된 양질의 제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개발에서부터 출하, 반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에 걸쳐 의료기기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지켜야할 사항을 규정하고 있는 기준이다.
  

‘의료기기 GMP 맞춤형 민원서비스’는 경인식약청에서 관내 의료기기 업체 중 규모가 작거나 품질 부적합 이력이 있는 업체 등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품질관리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17년부터 운영 중인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다.


의료기기 GMP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희망하는 의료기기 업체는 신청 공문, 상담이 필요한 내용 등의 서류를 경인식약청(의료기기안전관리TF팀)에 이메일 또는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2021년 의료기기 GMP 맞춤형 민원서비스 안내’, ‘안전한 의료기기 품질관리를 위한 의료기기 분야 주요 법령 등 제⸱개정사항’ 등의 내용을 담은 '의료기기 GMP 뉴스레터'를 제작해 경인식약청 누리집에서 제공한다.
  

경인식약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기기 품질 경쟁력 및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맞춤형 민원상담, 소식지 발간 등을 통해 지역 산업계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