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처, 수입축산물 신고.검사 온라인 설명회 개최...비대면 소통 강화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수입축산물의 신고 및 검사와 관련하여 신고인 등이 주로 궁금해 하는 일반적인 절차와 '수입 축산물 신고 및 검사요령' 주요 개정내용(‘20.1.1.시행)에 대해 동영상을 제작하여 게시*하고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축산물 수입‧검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내용은 ▲(제1편) 축산물의 수입신고 제출서류 등 축산물 신고 및 검사체계 ▲(제2편) 수입검사 수수료 등 '수입 축산물 신고 및 검사요령'의 최근 개정사항 등이다.
 

아울러 식약처는 축산물 수입자 대상으로 24일과 26일에 '수입 축산물 신고 및 검사' 일반절차와 내년부터 바뀌는 관세청 유니패스를 통한 수입식육의 신고방법, 시험・검사 수수료 등을 “온-나라 PC영상회의 (http://vc.on-nara.go.kr)”를 통해 비대면 양방향 소통을 실시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 날짜를 선택해 개인정보동의서를 식약처에 제출하시면, “온-나라 PC영상회의” 접속 코드번호를 휴대폰으로 받을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수입축산물 동영상과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축산물 수입 신고 및 검사’에 대한 업계 이해도를 높이고, 앞으로도 원활한 소통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