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홈쇼핑에서 만난 베니건스 상품권

1시간 만에 1억 5천만원 달성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가 지난 5일 패밀리레스토랑업계 처음으로 홈쇼핑을 통해 ‘패밀리 식사권’을 판매 했다.

우리홈쇼핑을 통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수프, 음료) 메뉴 이외에 베니건스의 4가지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실버상품권’과 스테이크와 립까지 이용할 수 있는‘골드상품권’ 두 종류가 선보여 방송 1시간 만에 1억 5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베니건스는 밝혔다.

이날 선보인 상품권은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상품권과는 달리 홈쇼핑 고객만을 위해 새롭게 구성한 상품
으로, 패밀리 식사권을 이용할 경우 최대 35%까지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무이자의 혜택과 디저트 무료 이용권까지 제공함으로써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기존판매상품권 구성에 충실하게 따라 더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베니건스는 보고 있다.

또한 연말이 가까워 오면서 가족모임이나 각종회식 등이 많아지는 시기로 보다 저렴하면서도 풍성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사용가능기간이 2월 말까지로 졸업, 입학을 위한 선물로도 이용할 수 있어 더 큰 인기를 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회사 마케팅팀 배찬호 주임은 “최근 들어 백화점과 구두상품권 등의 기존 상품권이 아닌 외식상품권이 선물용으로 각광 받으면서 보다 저렴하면서도 알찬 외식을 많은 고객들에게 제안하는 의미에서 이번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배민경 기자/jin@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