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04 보건산업기술대전 개최

12월 1~2일 서울교육문화회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이 주관하는 ‘2004 보건산업기술대전(HITEK 2004’이 오는 12월 1~2일까지 2일간 서울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고령화 사회의 도래와 더불어 건강한 삶에 대한 사회적인 공감대(Well-being)가 형성되고 있는 시점에 개최돼 보건산업계 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12월 1에는 개막식 행사와 더불어 보건산업 관련 분야의 우수기술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의약품, 의료기기 등 4개 산업부문 시상, 보건산업진흥 유공자 포상,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 우수연구자 표창 등의 시상식 행사가 열린다.

보건산업기술대전 시상내역을 보면 연구대상에 (주)마이진의 한인권씨, 산업대상(산업부문)에 (주)오스테오시스 안영복씨, 산업대상(벤처부문) (주)태웅메디칼에 신경민씨가 각각 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해 상패와 시상금 300만원을 받는다.

또한 (주)이화양행은 휴대용 의약품 주입기/ ANAPA로 우수기술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해 상패와 300만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이밖에 국내외 질환에 따른 유전체 연구의 동향을 알 수 있는 국제심포지움이 2층 가야금홀에서, 보건의료분야 우수기술설명회가 3층 크리스탈홀에서 각각 열린다.

둘째 날인 2일에는 △국내 의약품·의료기기·식품·화장품 등 보건산업 분야의 사업화 유망기술에 대한 기술 수요자와 공급자간의 만남인 ‘바이오 비즈니스 파트너링’행사와 △보건산업 벤처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벤처기업설명회(IR)’가 3층 크리스탈홀에서 진행된다.

복지부는 “이 행사를 통해 전략적 제휴, 투자 유치, 기술이전 및 공동 연구 등 보건산업 신기술의 실용화 및 사업화를 위한 파트너쉽 체결의 기회 및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첨부 : 수상내역.hwp

박연수 기자/1004@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