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1 (금)

식품

롯데칠성.광동제약.동아오츠카, ‘뉴페이스’ 앞세워 비타민음료 3파전

정경호, 워너원, 경리 모델로 발탁...각기 다른 매력 앞세워 소비자 공략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칠성음료와 광동제약이 새로운 광고모델과 캠페인을 시작하며 비타민음료 시장에서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

 

롯데칠성은 최근 인기리에 방송된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개성있는 연기로 색다른 매력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3명의 배우, 정경호, 박호산, 이규형을 모델로 선정했다.

 



광고는 투명하라라는 콘셉트로 기존의 정형화된 갈색병 위주의 비타민드링크 제품과 차별화한 투명한 병을 내세우며, 신선한 레몬과즙이 들어간 데일리C레몬1000C+의 장점을 전달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데일리C레몬1000C+’는 기존 비타민드링크와 용기 및 과즙함량에서 완전히 차별화된 제품으로 이번 광고와 함께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 초 선보인 데일리C 망고400D+’와 함께 비타민드링크 시장의 점유율 확대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비타500 모델로 수지에 이어 아이돌 그룹 워너원을 선정하고 각종 캠페인과 CF 등을 펼치고 있다.

 



특히, 강다니엘, 박지훈, 황민현 등 11명의 멤버가 각각 프린트된 '워너원 패키지'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F는 비타500을 상징하는 오렌지색 트램펄린 위에서 힘껏 점프하는 워너원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그려냈다. 워너원 멤버들은 신나는 록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밝은 표정으로 뛰어오르며 엄마, 친구, 선생님 등을 외치고 비타500을 건네며 청춘을 선물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워너원의 밝고 활기찬 모습이 비타500이 비타민 음료로서 갖고 있는 청춘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비타500을 나누자는 워너원의 메시지도 함께 담았다고 전했다.

 

광동제약은 출시 18주년 기념 청춘이벤트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동아오츠카는 최근 오로나민C 생기 올릴레이CF를 공개했다. 제품의 출시와 함께 모델로 활동한 전현무와 경리, 황제성이 광고모델로 활약한다.

 



이번 CF오로나민C로 다같이 생기올려!’를 콘셉트로 생기를 올려주는 오로나민C를 전하기 위해 오로나민C를 들고 전력으로 달려가는 릴레이 장면을 담았다.

 

독특하면서도 대중적인 멜로디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오로나민C CM송은 생기 올릴레이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장주호 오로나민C 브랜드매니져는 이번 광고에서는 오로나민C만의 생기를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았다전현무, 경리, 황제성 등 모델 세명의 각기 다른 매력을 다양한 콘텐츠로 보여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비타민음료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1300억으로 추정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4차 산업혁명 시대 사상체질의학
최근에 4차산업혁명이 시작이 되면서 주위의 많은 것이 변하고 있다. 인공지능, 무인자동차, 드론, 3D프린터, 로봇, 비트코인, 블록체인 등이 새롭게 나오면서 우리의 주변이 어느 정도까지 변할지 예측을 못할 지경이다. 또한 세상이 변하면서 기존의 많은 직업이 없어진다고 한다. 가장 큰 관심은 자신의 직업은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한 의문과 두려움이다. 그중 하나가 의료계이기도 하다. 앞으로는 인공지능로봇의 등장으로 의사가 하는 처방과 진단을 대신하게 될 것이라는 예측이 많이 나오기 때문이다. 사상체질의학도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다.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도 고민이 되기도 한다. 검사를 하여 데이터를 가지고 진단하는 경우에는 인공지능로봇으로 대체가 가능하다. 사상체질의 진단하는 경우에도 어느 정도는 판단을 하지만 마지막의 확정하고 진단하는 부분에서는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요즘은 유전자의학, 맞춤의학에 대한 관심과 함께 자신의 체질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 졌다. 나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좋은가, 어떤 음식이 해로운가? 나에게는 어떤 직업이 좋은가? 나에게 맞는 배우자는 어떤 체질이 좋을까? 대인관계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그래서 관련 책과 인터넷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