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03 (목)

투데이포커스

한우 문화 집대성한 '한민족과 한우' 발간...오는 8일 출판기념회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한민족과 한우(저자 이희훈)'를 발간하고 오는 8일 11시 마장동 태우그린푸드 4층 회의실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전국한우협회는 '한민족과 한우'를 통해 우리 오천년 민족 역사와 생활에 배어 있는 다양한 한우 관련 문화를 발굴하여 우리 한우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보고 민족의 한우로서 가치를 확립하기 위해 한우자조금의 지원으로 이 책을 발간하게 됐다. 

한우는 대한민국 100대 민족문화 상징이자 토종가축으로 지정되어 우리 민족이 세계에 내어 놓을 수 있는 자랑거리이다. 이에 이번 책 발간으로 한우의 역사, 문화, 풍속, 유적, 의료 등 우리 민족과 함께 해 온 한우의 문화를 정리해 한우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홍길 전국한우협회 회장은 “민족의 역사와 함께 해 온 한우가 현재에 이르러 청탁금지법, 수입쇠고기 확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민족이 어렵던 시절, 그 곁에 한우가 있었던 것처럼 한우 곁에는 항상 우리 국민의 성원이 있었다"면서 “이번 '한민족과 한우' 발간을 통해 우리 한우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새겨보고 소비자에게 그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