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험생 건강관리 아로마요법으로

숙면에는 카모마일, 소화불량에는 페퍼민트

2005년 대입수능을 앞두고 막바지 시험준비와 함께 수험생의 건강관리가 요구된다.

수험생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은 여러 가지겠지만 우선 꼽을 수 있는 것은 스트레스일 것이다.

스트레스는 두통, 불면증, 소화장애 등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에 효과적으로 대처해야만 최상의 컨디션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다.

스트레스로 인해 가장 흔히 나타나는 증상은 두통인데, 불안과 긴장으로 인해 뒷목이 뻣뻣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지게 된다. 불안과 긴장은 불면증을 유발시키기도 한다. 또한 수험생들은 책상앞에 계속 앉아 있기 때문에 변비나 소화불량에 걸리기 쉽다.
이 때문에 최근 수험생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아로마요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아로마요법은 허브 오일을 후각 및 피부에 적용하여 질병과 스트레스를 치료하는 자연요법이다.

아로마요법은 증상에 따라 향을 다르게 사용하는데 잠이 오지 않은 때는 라벤더나 카모마일, 집중력이 떨어질 때는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편두통을 완화하여 주는 로즈마리나 레몬그라스가 효과적이다.
소화가 안돼 더부룩 할때는 페퍼민트, 변비에는 하이비스커스, 빈혈이 심할 때는 레몬그라스 등을 사용하면 좋다.

라벤더나 카모마일 오일을 넣어 목욕을 하거나, 수험생 방안에 로즈마리 향의 초를 켜둔다거나 소화가 안될 때 페퍼민트 차를, 변비일때는 하이비스커스 차를 마시는 등 허브를 이용해 수험생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커피&차 전문 쇼핑몰 코코비아(대표 김광률 www.cocobia.co.kr)에서는 숙면에 좋은 스태쉬 카모마일 허브차(20티백, 8천원)와 소화불량에 효과가 있는 페퍼민트 허브차(20티백, 8천원)를 판매하고 있다.
티포유(www.teaforyou.co.kr)에서는 허브를 이용한 차, 오일,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허브향기(www.sweetherb.co.kr)에서는 허브차, 허브비누, 향초를 판매하고 있다.

박연수 기자/1004@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