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래를 향해 쏴라’

어린이 고객 위한 프로그램 강화

어릴 때의 식습관이 평생을 좌우할 정도로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핵가족화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가족 내 어린이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어 어린이에 대한 부모의 사랑은 각별하다. 이에 패밀리레스토랑은 미래 고객인 아이들만을 위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베니건스의 체험 학습 프로그램이다. 베니건스 잠원점은 하바학교(주)킨더슐레와 공동으로 어린이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 ‘신나는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7월에 첫 선을 보인 이 프로그램은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교육과 놀이에 필요한 모든 교구는 물론 하바학교의 선생님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교육하는 출장학습방식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매회 8명의 어린이만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은 약 50분간 이루어지
며 모든 프로그램이 독립된 공간에서 진행되는 만큼 어린이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놀이를 통한 학습을 체험하게 된다.

압구정점은 방학이 시작되면 과학실험, 놀이학습 등의 프로그램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이며 현재는 부모들이 직접 외부에서 강사를 초대해, 장소만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생일잔치는 물론 돌잔치도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키즈 메뉴와 키즈 전용 수저와 포크, 앞치마 등을 준비해 좀 더 편한 식사를 하도록 하고 있다. 또 키즈매트와 크레용도 제공한다.

잠원점 최위나 점장은 “식사 이외에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놀이를 통한 교육을 기본 모토로 하는 만큼 체험하는 아이들에게는 물론 동반 가족에게도 색다른 경험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 다”고 말했다.

스카이락은 어린이 생일파티를 위해 방문하는 고객 중 스카이락 홈페이지(www.skylark.co.kr)를 통해 생일파티를 예약 하고 방문할 경우 어린이 만화의 주인공들의 이색 모자를 착용 후 즉석사진을 촬영해 주고 치킨 바스킷 무료 시식권을 제공한다. 이어 10월 8일까지 생일파티 소감을 홈페이지에 올려 주는 어린이 고객 1천명에게 영어교육용 비디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T.G.I.프라이데이스에서도 13세 이하 어린이 고객에게만 만들 수 있는 맥스카드를 소지한 고객이 생일을 맞이하면 키드메뉴와 소다음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즉석 사진을 찍어준다. 현재 키드 메뉴를 새롭게 개발 중에 있다.

씨즐러에서는 어린이 생일 파티 예약 시 매장 내 생일 축하 데코레이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업계는 앞으로 21세기를 이끌어갈 어린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배민경 기자/jin@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