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치킨외식산업협회 출범

지난 8월 9일 농림부로부터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은 ‘한국치킨외식산업협회’는 9일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에 있는 협회 사무실에서 협회 초대회장인 윤홍근 (주)제너시스 회장과 농림부 관계관, 최준구 대한양계협회장, 한형석 한국계육협회장 및 회원사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 출범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허상만 농림부장관은 이재용 축산경영과장을 통해 금년초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시 양계업계 및 치킨외식산업업체들이 닭고기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슬기롭게 대처해준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고 협회 출범을 계기로 그 어느 때보다도 닭고기산업의 안정화와 활성화를 유도하는데 큰 힘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윤홍근 초대회장은 “지난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시 온 국민 그리고 정부 및 각계각층에서 닭고기소비촉진에 협조와 지원을 해준데 대해 감사하다”며 “회원의 친목도모 및 경제적 지위 향상은 물론 닭고기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제공해 닭고기 소비를 늘리는 것이 협회의 가장 큰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치킨외식산업협회’는 닭고기 판매촉진을 위한 광고 등 공동사업과 유통을 위한 공동시설 설치 및 운영, 회원간 정보제공 및 연수, 회원의 복지후생사업들을 추진함으로써 국내 닭고기산업 발전 및 닭고기 소비기반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민경 기자/jin@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