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 우수농산물 수출상담회(KOREA FOOD SHOW) 개최

농림부가 주최하고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주관한 ‘2004 한국 우수농산물 수출상담회’가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의 aT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농업 전문 수출상담회로서 기존의 특정분야의 소규모 바이어 초청을 통한 구매상담회가 아닌 우리 농업 및 식품 전분야를 망라하는 대규모 Trade Show로 기획됐다.

상담회에서는 국내 우수 농산물 수출업체와 해외 및 국내 유망바이어가 대규모로 참석해 동시에 상담을 진행했으며 총 56개의 수출업체가 참가해 해외에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우수 농산물과 신규 수출유망 품목을 중심으로 전시 및 판매상담에 응했다.

수출업체관과 별도로 한국 식문화 홍보관, 수출농산물 공동대표 브랜드관, 수출신상품관, 식품안전성 홍보관 등이 설치, 외국바이어에게 한국 식문화체험기회를 부여하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장소로 활용됐다.

특히 식문화 홍보관에서는 최근 TV를 통해 방송된 궁중요리 상차림이 직접 시연되고 김치요리, 떡, 한과류, 민속주 등을 시음?시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기타 부대행사로 국내 및 해외 바이어와 수출업체와의 긴밀한 사업 협력과 유대강화를 위해 행사 첫날인 10일 오후 6시부터 ‘바이어와 수출업체 만남의 밤’이 열리기도 했다.

이현윤 기자/1004@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