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그윽한 커피향 가득'...보령 온새미로축제 개막

로스팅.라떼아트, 농촌 체험, 농수산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이벤트 열려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천북면 신죽리수목원에서 농촌문화를 체험하고 친환경농산물을 알리는 '온새미로 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열 번째 개최되는 온새미로 축제는 개막 첫 날 커피를 마시며 가을을 만끽하는 ‘커피축제’가 개최되며 둘째 날에는 친환경농업을 알리고 도시민들에게 옛 농촌을 체험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커피축제는 개막 당일 프로그램은 로스팅체험, 핸드드립, 모카포트 체험, 라떼아트 체험, 원두초콜릿 만들기 체험, 커피와인 담그기 체험, 더치커피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또 라테아트 대회가 개최되며 나만의 카페 네이밍, 천북 우유 찾기 블라인드 테스트 등과 커피 관련 사진전도 마련된다.



둘째 날에는 녹색농촌쌈지돈마을 체험마당, 빙도 녹색농촌체험마을 상큼한 체험마당, 방자구이 농촌전통테마마을 즐거운 체험마당, 김장김치 마당, EM(유용미생물) 체험 및 활용 마당, 천북 우유로 만드는 즉석 치즈 및 오플레 체험, 미니 동물원 등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지원으로 EM을 이용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천북면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는 EM 김치, EM 돼지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친환경 농축산물직거래장터도 마련된다.


축제가 열리는 천북면은 충남의 대표적인 축산단지이며 황토 토질로 인해 배추와 고구마가 대규모로 재배되고 특히 겨울에는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는 '굴 축제'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