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도 다 끝나고 야외 활동하기 좋은 선선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허나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는 사람들의 면역력은 낮아지고, 거친 피부로 고민이 커졌다. 이 같은 가을철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옐로우 푸드’가 효과적이다.
옐로우 푸드는 풍부한 카로티노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으며 추위에 강한 몸 상태를 만들어준다.
지금과 같은 환절기나 겨울을 앞둔 이 시기에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망고, 당근, 자몽, 호박, 고구마, 오렌지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옐로우 푸드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도 출시돼 꾸준히 섭취하면 가을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돌(Dole)코리아 ‘후룻바틀 망고’와 ‘후룻바틀 스위티오 파인애플’은 옐로우 푸드인 파인애플과 망고를 100% 과일주스 담아 과일과 주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1석 2조의 제품이다.
‘후룻바틀 망고’는 파인애플과 백포도 과즙을 혼합한 과일 주스에 망고를 담아 달콤한 맛과 망고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고, ‘후룻바틀 스위티오 파인애플’은 일반 파인애플보다 당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칼륨 및 비타민C가 두 배 정도 많아 맛과 영양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 이번 제품은 무색소, 무가당, 무방부제의 제품으로, 제품 패키지 또한 투명 플라스틱에 담겨 있어 원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아오츠카가 고소한 두유에 대표적인 옐로우 푸드인 바나나 과즙을 넣어 만든 ‘우리두유 부드러운 바나나’는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으며,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등 3대 필수 영양소에 무기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는 제품이다.
190ml 팩으로 출시되어 휴대도 용의하며, 바나나 과즙이 함유돼 콩의 비릿함 없이 두유를 싫어하는 사람들과 어린 자녀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온장음료인 '한라봉과 유자레몬'은 유자, 레몬, 제주산 한라봉 등 다양한 옐로우 푸드를 담았다.
비타민C가 풍부하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건강 과즙차로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20~30대 젊은 여성의 취향에 어울리도록 한라봉, 유자 등의 과일 그림과 독특한 캘리그라피를 적용해 아기자기한 느낌을 살렸고, 제주 특산물로 유명한 한라봉 상징성을 강조한 아이콘을 삽입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의 100% 프리미엄 NFC 착즙 주스인 '플로리다 내추럴'은 향료, 색소와 같은 인공첨가물뿐만 아니라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옐로우 푸드인 오렌지, 자몽 2종류의 생과일을 그날 바로 짠 100% 착즙주스다. 오렌지, 자몽 등 2가지 맛으로 다양한 사이즈로 판매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출시한 ‘미닛메이드 5얼라이브(5 alive)’는 옐로우 푸드인 당근과 오렌지, 사과, 백포도, 망고의 과즙을 주스 전문가화 함께 찾은 비율로 조화롭게 배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1L 테트라팩과 1.5L 페트,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사이즈의 350ml 페트, 야외 활동 및 아이들이 마시기에 적합한 용량인 100ml 파우치 등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됐다.
켈로그의 ‘첵스초코 바나나스페이스’는 기존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에 해, 달, 별 세 가지 모양의 바나나맛 시리얼이 들어 있어 어린이들이 초콜렛과 함께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나나 맛까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첵스초코 바나나스페이스’에는 바나나 농축액을 넣어 진짜 바나나의 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리안식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설빙은 옐로우 푸드의 대표적인 고구마를 활용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고구마케익설빙과 고구마치즈토스트를 선보였다.
고구마케익설빙은 국내산 고구마를 주재료로 삼아 폭신한 카스텔라, 부드러운 치즈케이크를 더한 빙수이며 고구마치즈토스트는 바삭한 빵 사이의 쫄깃한 인절미와 토스트 위에 올려진 달콤하고 부드러운 치즈고구마의 조화가 특징이다.
특히 고구마케익설빙은 빙수 본래의 차가운 성질에 부드럽고 따뜻한 고구마를 접목시켜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이색 빙수로 한국의 한국의 사계절 디저트로 빙수를 자리매김 시킬 아이템으로 기대되고 있다.
삼립식품의 리테일 제과제빵 전문 브랜드 ‘샤니’의 ‘밤고구마타르트’를 선보였다. 고구마 앙금으로 속을 채우고 단 맛을 줄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과 더불어 어린이 영양간식으로도 손색 없다. 타르트는 밀가루와 버터를 섞어서 만든 반죽을 틀에 깔고 다양한 재료로 속을 채운 뒤 위를 덮지 않고 구워 재료가 그대로 보이는 프랑스식 파이이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할로윈 시즌을 맞아 할로윈 컵셉으로 선보인 펌킨 몬스터 도넛은 잭오랜턴 모양으로 옐로우 푸드인 단호박 필링이 듬뿍 들어갔다. 이번 제품은 특별 한정 제품으로 오는 11월 16일까지 판매 된다.
오뚜기가 출시한 `카레라면`은 몸에 좋은 강황 450㎎이 함유됐다. 강황 또한 옐로우 푸드로 항암ㆍ항산화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식욕 증진과 함께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에 쇠고기, 양파, 감자 등의 풍부한 재료가 잘 어우러져 향긋하고 깊은 카레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