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 맥주가 최근 이번 여름 성수기의 패권을 잡겠다며 집중적인 고객 밀착 마케팅에 본격 나섰다. OB는 특히 카스 생맥주공장을 광주지역에 증설하고 대학생 프로모션을 펼치는 등 카스 생맥주로 불황을 타계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스는 우선 카스 생맥주가 특히 20대에게 충성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개강을 앞둔 대학가를 직접 찾아다니는 고객 밀착 마케팅을 시작했다.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신촌, 홍대 등 10개 대학가 주변의 1백여 개 업소에서 생맥주와 안주를 무료로 제공하는 ‘톡!톡! 즐겨라! 카스타임’행사를 실시했다. 카스 생맥주는 이에 앞서 기존 충북 청원 공장과 이천 공장에 이어 지난 1월부터 광주공장에서도 카스 생맥주 생산을 본격화했다. |
OB 맥주의 김준영 부사장은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생맥주 시장의 공략이 매우 중요하다”며 “올 해 20∼30대 소비자를 직접 찾아다니는 밀착 마케팅을 강화하여 시장점유율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인영 기자/her@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