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황사먼지 깨끗이 날려버리자

목에 낀 먼지 제거 효과…현대百, “돼지고기 드세요”

지난 12일 전국적으로 첫 황사주의보가 내려졌다. 게다가 기상청은 다음달 상순까지 두세차례 정도 황사 현상이 더 발생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황사로 인한 질병으로는 기침과 눈병 등이 대표적이다. 따뜻한 봄바람도 좋지만 목도 컬컬 눈도 따끔, 솔직히 반갑지 않은게 사실이다. ‘삼겹살이 목에 낀 먼지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속설도 있듯이 봄철 황사가 짙어질수록 삼겹살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게 사실이다.

삼겹살의 지방 중 불포화지방산은 폐에 쌓인 공해물질, 특히 탄산 가스를 중화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
져 있다. 황사현상의 본거지에 있는 중국사람들이 미세한 먼지 공해 속에서도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바로 돼지고기를 즐겨 먹는 식습관 때문이다.

현대백화점 서울 전점은 오는 16일부터 ‘황사엔 돼지고기 드세요’ 행사를 진행한다. 황사소식에 따라 나들이용 테이크아웃 양념육보다는 기관지에 낀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삼겹살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돼지고기 브랜드 행사를 강화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무항생제 루소포크, 보성녹돈, 크린포크, 제주흑돈, 마늘먹인 삼겹살 등 점별로 다양한 브랜드육을 만나볼 수 있다.
잘 달궈진 판에 구워먹고, 매콤한 고추장 양념에 볶아 먹고, 김치찌개에 넣어 먹고 무궁무진한 삼겹살 요리로 황사 걱정과 황사먼지 동시에 날려버리자.

이현윤 기자/1004@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