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설 맞아 여행객 유혹하는 수도권 축제 속으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에버랜드 '로맨틱 일루미네이션' 등 풍성

고유명절 설을 맞아 경기도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가평의 아침고요수목원은 '오색별빛정원전'을, 포천에서는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와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용인에서는 에버랜드 '로맨틱 일루미네이션'과 한국민속촌 '설맞이 복(福)잔치', 과천은 서울랜드 '겨울축제 스노우파티'가 열린다.

수도권이라 시간부담도 없어 가족·연인·친구 등과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가볼만한 축제들 이다.

저녁하늘을 물들이는 빛의 향연
 

경기도 가평군 상면에 위치하고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은 '오색별빛정원전'을 개최한다.
 
고향집정원, 분재정원, 하늘 길, 하경정원, 달빛정원 등의 포토 존과 50m 길이의 별빛터널, 대형트리와 더불어 한국정원의 아름다운 풍경까지 즐겨볼 수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가평에 위치해 있으며 오색별빛정원전은 오는 3월 16일까지 한다. 점등시간은 일몰시부터 밤 9시까지이며, 매주 토요일은 밤 11시까지 운영한다.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에 위치하고 있는 허브아일랜드는 '불빛동화축제'를 개최한다.

300m의 핑크빛 소원터널, 3천 평의 오색불빛 산속정원 등 다양한 포토 존이 꾸며져 있다.

허브아일랜드는 포천에 위치해 있으며 불빛동화축제는 오는 4월 30일까지 열린다. 점등은 오후 5시부터 시작되며, 월~목은 밤9시까지, 금요일은 밤 10시까지, 토요일은 밤 11시, 일요일은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하고 있는 에버랜드에서는  '로맨틱 일루미네이션' 행사를 진행한다.

로맨틱 매직 가든은 '사랑의 고백'에서 시작해 '찬란한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빛의 프러포즈 테마코스로 구성돼 있다.

또한 돔형분수로 장식된 ‘로맨틱애비뉴’에는 소원카드에 소원을 적은 뒤 직접 매달 수 있는 소원의 벽이 자리하고 있다. 장미성(城)을 가득 채운 불빛들이 아름다운 음악에 맞춰 춤추는 장면도 장관이다.

에버랜드는 용인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2월 28일까지 계속된다.



겨울 여행의 백미, 다양한 겨울 축제.

경기도 과천 서울랜드에서는  '겨울축제 스노우파티'행사를 한다.

일반코스와 유아코스로 나뉘어 눈썰매장이 준비돼 있고 '빨간모자와 스크루지'라는 특집 공연, 환상의 조명 쇼를 자랑하는 '라이트 판타지 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

서울랜드는 과천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3월 2일까지 계속된다.



포천 백운계곡에서는 '동장군 축제'가 열린다.

송어얼음낚시, 밤과 고구마를 모닥불에 구워먹는 체험행사, 캠핑용 군용반합에 라면 끓여먹기, 전통 활과 팽이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포천 백운계곡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오는 2월 2일까지 개최된다.




 
 
경기도 용인 한국민속촌에서는  '설맞이 복(福)잔치'가 열린다.

설날에 소망을 담은 대형 연 날리기 행사와 악귀를 쫓는 지신밟기, 설날 당일엔 달집태우기, 복떡 나누기 등도 준비되어 있고 다양한 전통 국악공연도 펼쳐진다.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2월 2일까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