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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신제품 연말에 터진다!

'3040란', '감자면' 등 인기상품 기대

9월부터 11월까지 신제품 소식이 뜸했던 오뚜기(대표 강신국)가 12월이 되자 신제품을 봇물 터지 듯 쏟아내고 있다.

이미 이 달 초에 선보인 '오뚜기 백세카레'와 '오뚜기 3분 백세카레'는 인도의 전통 요리법을 응용하여 카레 성분 중 하나인 강황 함량을 50% 이상 증가시키고, 로즈마리, 월계수잎 등의 건강 지향적 원료를 잘 조화시켜 치매예방, 간기능개선, 노화억제 및 항암에 효과적인 고급 카레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분말 100g(4~5인분), 레토르트 230g(1인분) 각각 가격 2,300원에 출시됐다.

백세카레와 출시 시기가 비슷한 '오뚜기 3040란'은 태어난지 30주~40주의 건강하고 튼튼한 닭이 낳은 계란으로 항생제, 착색제, 산란촉진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순수하고 깨끗하다는 것이 특징이며 정부가 공인하는 축산물 등급판정소의 계란 판정사가 엄격하게 계란의 품질등급을 판정한 1등급 계란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현재 국내 계란 시장은 약 1조원에 육박하며 그 중 포장란은 1,200여 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어 이번 오뚜기의 시장진출이 현재 판도에 적지 않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 관련업체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포장단위 10알 당 2,500원에 출시됐다.

백세카레와 3040란의 출시에 이어 오뚜기는 레토르트스프 4종과 감자면을 12월 중 출시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12월에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는 것은 특별한 마케팅 전략 때문은 아니다"라며 "시장조사 등 구체적인 검토 마무리 시기가 우연치 않게 일치했다"라고 전했다.

출시 예정인 레토르트스프는 4종으로 구성, 개당 소비자가 1,650원에 출시되며 감자면은 농심의 감자면과 경쟁하기 위한 제품으로 소비자가 800원에 출시된다.

12월 중 오뚜기에서 출시되는 신제품들은 모두 고품질, 고가의 프리미엄제품이라는 것이 특징. 웰빙 현상과 맞물려 건강식음료를 찾는 소비자에게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인영 기자/her@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