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어팩 포장이 한몫
바쁜 출근시간, takeout커피를 손에 들고 뛰어다니는 직장인들과 함께 ‘takeout죽’과 ‘takeout생식’ 등을 들고 뛰어다니는 직장인들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가지고 다니기 간편한 ‘휴대식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기 때문. 특히 치어팩이 등장하면서 이러한 휴대식품에 대한 흐름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치어팩은 롯데제과의 ‘설레임’용기로 사용되면서 젊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새로운 포장이다. 비닐주머니 몸체에 돌림마개가 달려 있는 형태이다. 최근 대장 기능 개선식품 ‘뮤뮤’를 선보인 KT&G휴럼 |
또 최근 두영밀에서는 빨아먹는 신개념의 죽제품을 선보였는데 이 간편 죽제품 ‘한끼쪽쪽’ 역시 치어팩 용기를 사용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음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풀무원녹즙이 선보인 녹즙과 생식이 혼합된 ‘선프로그램’은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에서 쓰는 포장용기를 사용 때와 장소를 가릴 것 없이 바로 흔들어서 식사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CJ 뉴트라의 ‘츄어블 비타민C’는 주머니에 넣고 다닐만한 크기의 비타민제로 물이 없어도 바로 씹어 먹을 수 있다.
직장인들의 바쁜 아침시간을 노린 틈새시장이 다방면으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치어팩 용기의 사용 등 휴대식품의 제품이 쏟아지는 것도 이러한 흐름의 일부로 해석되고 있다.
지금까지의 음용, 복용형태를 완전히 파괴하는 휴대식품들의 출시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 대중식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관련업체들은 조심스럽게 기대하고 있다.
구인영기자 001@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