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크라운베이커리, 파리바게뜨, 뚜레쥬르의 수능공략상품

젖병엿에서 맑은 공기까지

부쩍 추워진 날씨로 수험철 분위기가 고조되어가는 가운데 대입 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그와 관련된 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특히 베이커리업체 3社에서는 여느 곳보다도 발빠르게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 상품은 톡톡튀는 제품명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크라운베이커리(대표 윤영달)에서는 젖먹던 힘까지 다해서 정답만을 콕콕 찍고 합격의 영광을 안기를 바라는 마음을 상징하는 '젖병엿'을 대표상품으로 그 외에 번쩍번쩍 정답을 의미하는 '번쩍전구', 합격의 문을 상징하는 '두드려라' 등이 선보였다.

세트류로는 '젖먹던 힘'과 '합격의 보약'이 대표적. 젖먹던 힘 세트는 합격엿과 모나카, 초콜릿, 실타래엿, 쿠키류, 젖병 기념품을 비롯해 미리 합격을 축하하자는 의미에서 무알콜 샴페인까지 구성되어 있다.

젖먹던 힘 2호 세트에는 부드러운 카스텔라와 딸기 초콜릿으로 구성해, 여학생을 수험생으로 둔 부모님이 골라볼 만 하다. 합격의 보약 세트는 친구끼리는 물론 부모님이 자녀에게 줄 수 있는 건강을 테마로 한 상품. 홍삼 캔디와 호박엿 등의 건강을 생각한 제품으로 꾸며져 있다.

뚜레쥬르(대표 김주형)는 수능기획상품과 찹쌀떡 중 5,000원 이상 제품 구입시 보온머그컵과 신선한 공기로 집중력 UP! 긴장감 DOMN! '내추럴에어 제주삼다수다맑은공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패스초콜릿', '먹으면 합격세트', '합격요술펜', 합격 당근이쥐!, 행운담은 소포등의 아이디어 넘치는 상품들과 가지각색의 찹쌀떡 세트, 11가지 바다조개의 다양한 모양과 독특한 맛을 가진 벨기에산 초콜릿 '길리안', '페레로로쉐'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하나하나 손으로 정성껏 만든 뚜레쥬르만의 수제 초콜릿 '코아모르'가 기대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파리바게뜨(대표 성완석) 역시 '합격기원목재세트', '합격지향', '잘푸시옵소서', '정답싹쓸어', '가세가세대학가세', '합격가서데라' 등 재미있는 이름의 상품이 등장. '바다열매초콜릿', '럭키초콜릿', '클래식초콜릿' 등의 다양한 초콜릿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수능공략상품의 등장으로 수험생용 선물을 고르는 소비자들은 선택을 폭을 넓히고 주는 즐거움까지 더한다. 하지만 수험생 당사자들은 즐겁기는 커냥 오히려 더 긴장 될 뿐이다.

수험생 김승미(18)는 "봐도 이쁜지 모르겠어요. 더 긴장됩니다."라고 토로하기도.

크라운베이커리 최정학 마케팅담당자는 "일생일대의 시험을 묵묵히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에게 조그마한 선물을 주는 것이 이제는 하나의 따뜻한 전통이 되어가고 있다" 며 수험생의 힘이 되어준다는 의미에서 올해도 수능상품 시장은 확대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수능을 기다리는 수험생이나 소비자를 기다리는 베이커리 3社의 기대는 똑같다. 어떤 제품이 소비자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을지는 수능결과만큼이나 예측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