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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콩엔 뭔가 특별한게 있다"

롯데 검은콩우유 하루 53만개 판매


최근까지 '우유는 희다'라는 고정 관념이 시장을 지배해 왔으며 그러기에 우유를 포장하고 있는 포장재인 우유용기도 대부분 흰색을 배경으로 초록색, 파란색 등이 주로 사용되었다.

특히 식품에 있어서의 검은색은 식감을 떨어뜨리고 먹는 사람으로 하여금 불쾌감을 주기 때문에 금기시 되어 온 색상이었다.

그러나 흰 우유에 검은콩을 첨가한 유가공제품들이 불티나게 판매되고있어 업계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중 롯데햄우유(대표이사 남정식)에서 출시한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는 출시 3개월만에 하루평균 53만개 판매실적(200㎖기준)을 올려 타 유가공업체들의 부러움을 사고있다.

특히 롯데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는 TV 광고 없이 대형할인점 매장내 제품 시음행사를 통해 검은콩우유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직접 알려 얻은 실적이니만큼 그 우수성을 더욱 크게 인정받고 있다.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판매 호조에 대하여 롯데햄우유 관계자는 "검은콩 우유가 히트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과감한 제품 디자인과 맛, 건강성 기능이라는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현재의 여세를 몰아 금년내 하루평균 65만개(200㎖기준) 판매달성을 목표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