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림부 ‘우리 농 캠페인’

젊은세대에 농업중요성 전달

농림부는 11일부터 ‘우리 농(農) 캠페인’을 공식적으로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농업은 식량생산이다'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농업은 환경보전임과 동시에 아름다운 경관제공하는 중요사업이다'와 같은 농업의 새로운 가치와 다원적 기능에 관한 정보를 국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우리 농 캠페인'은 농업과 농촌에 대한 지원이 농업인들을 위한 일방적인 지원이 아니라 자신과 가족, 그리고 국가의 미래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라는 관점에서 기획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TV공익광고를 통해서도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TV광고는 기존의 농업·농촌을 배경으로 한 공익광고와는 달리 복잡하고 바쁜 도시인의 일상 속에서 세련된 영상미로 농업과 농촌의 소중함을 담아내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농업의 중요성을 파격적인 카피로 전달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외에도 기존 공익캠페인과 차별화된 면모들이 캠페인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제시될 전망이며, 캠페인 공익광고에는 MBC 창사 42주년 특별기획드라마 ‘대장금’에서 이영애와 함께 공동주연을 맡은 ‘지진희’가 CF 주인공을 맡아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농림부의 ‘우리 농 캠페인’ 성공여하에 따라 공익캠페인의 질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