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청,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지난 21일 중회의실에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식의약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 대표는 식.의약품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인프라 구축 및 공동의 발전을 위해 적극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주요 협력내용은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운영 및 평가 협력 ▷교육수행에 필요한 인적(강사지원 등), 물적(강의시설, 장비)자원 지원 ▷교육훈련에 대한 최신 정보교환 등이다.

식약청은 이번 협력을 통해 그동안 자체 교육훈련기관 부재 등으로 운영이 어려웠던 직무 전문 교육에 대해 설계부터 운영.평가에 이르기까지 구성원의 필요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교육훈련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식품 및 제약업계 등으로부터 요구가 많은 교육분야(관련 규정.가이드라인 및 허가심사서류 작성 등)에 대해서는 인력개발원에 정기적으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지방자체단체와 식?의약품 등 유관기관 종사자들의 역량향상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노연홍 청장은 체결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이 식약청 직원 및 식.의약 관련 종사자 모두에게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