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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 X 헤네시,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사전 예약 시작

12월 4~10일 투썸하트 앱 예약…글로벌 주류 컬래버로 남성 고객층 확대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 최초로 250년 전통의 세계적인 코냑 하우스 헤네시(Hennessy)와 협업한 한정판 ‘헤네시 X.O 케이크’ 사전 예약을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투썸하트 앱에서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매년 글로벌 주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위스키 애호가부터 미식가까지 아우르는 프리미엄 홀리데이 케이크 경험을 선보여 왔다. 지난해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는 남성 고객 사전 예약 비중이 약 45%에 달하며 새로운 소비층을 견인했으며, 올 시즌 11월 19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 ‘헤네시 V.S.O.P 케이크’는 남성 예약 고객 비중이 65% 가량에 달한다. 이처럼 글로벌 주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매 시즌 남성 고객층 저변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홀리데이 디저트의 새로운 수요를 만들어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한층 특별한 홀리데이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올해 단 한 번 선보이는 한정판 ‘헤네시 X.O 케이크’를 공개한다. 본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며, 100% 사전 예약으로만 판매된다. 사전 예약은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투썸플레이스 공식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에서 진행되며, 예약 조기 마감이 예상되는 만큼 빠른 신청이 권장된다.


1870년 탄생해 250여 년의 노하우가 담긴 탁월한 블렌드로 브랜드의 아이콘으로 자리한 헤네시 X.O는 10년 이상의 숙성 기간을 거쳐 완성되는 프리미엄 코냑으로, 말린 과일 향과 가벼운 초콜릿 맛이 풍부하고 균형 있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러한 헤네시 X.O의 깊은 향미와 헤리티지를 자사의 디저트 기술력으로 정교하게 재해석해, 주류와 디저트의 경계를 넘나드는 고감도 케이크를 선보인다.


‘헤네시 X.O 케이크’는 헤네시 X.O의 맛과 향을 품은 프리미엄 디저트다. 상단에는 헤네시 X.O 보틀을 형상화한 초콜릿 오브제와 헤네시 X.O 글레이즈를 더해 첫 맛부터 코냑 특유의 고급스러운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케이크 안에는 헤네시 X.O 바닐라 크림과 초코 무스, 그리고 말린 과일과 계피 향을 담은 시나몬 파운드를 층층이 샌드해 부드러움과 묵직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파운드에 사용된 말린 과일은 투썸의 디저트 기술력이 담긴 헤네시 X.O 시럽에 숙성해 코냑의 풍미를 섬세하게 녹여냈으며 긴 여운을 남긴다. 비주얼 측면에서도 프리미엄 감성을 극대화했다. 오벌형 케이크 위에 반짝이는 헤네시 X.O 글레이즈와 시그니처 보틀 모양의 초콜릿을 더해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았으며, 상단의 양사 로고 각인으로 협업의 상징성을 강조했다. 여기에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전용 패키지와 쇼핑백을 구성해 비주얼 가치를 높였으며, 연말 선물용 케이크로도 제격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매년 연말 글로벌 주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홀리데이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디저트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며 “‘헤네시 X.O 케이크’는 스타트, 미들, 피니시까지 섬세하게 맛을 설계한 ‘어른들의 디저트’로 연말 테이블을 한층 특별하게 완성시켜 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