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풀무원, 세계 연차보고서대회 금상

풀무원(대표남승우)은 회사의 연차보고서가 세계적 마케팅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04 Vision Awards’ 에서 식품업계 부문 금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2004 Vision Awards’ 는 LACP가 매년 개최하는 연차보고서의 세계적인 경연장으로, 세계 최고 권위의 작가, 기업체 재무담당자,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심사 위원단이 연차보고서의 구성, 투명성, 디자인, 정보전달의 충실성, 창조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회이다.

올해 대회에는 GE, P&G 등 Fortune 500대 기업을 포함해 전세계 14개국에서 1,400개 사가 참가 하였으며 풀무원은 스토리 라인, CEO Message, 정보전달의 충실성 등에서 만점을 받는 등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식품업계 매출1조원 이하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다.

풀무원 BHC(Brand Holding Company)의 안재균 상무는 “이번 수상은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간결하면서도 충실한 연차보고서를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투명경영을 위해 매년 분기별로 IR 을 실시하는 한편 국내 식품업계로는 드물게 유럽, 미국 등 전세계 14개국에 걸쳐 로드쇼를 개최해 왔다.

풀무원은 최근 기업지배구조개선센터로부터 기업 지배구조 개선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한국회계학회로부터는 투명회계기업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황순국 기자/hope@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