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10일 전국 400여 개 매장에서 신제품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와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머핀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2021년부터 맥도날드가 시작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캠페인의 다섯 번째 주인공으로 달콤한 익산 고구마와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의 조화가 특징으로 버거와 함께 출시되는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머핀은 한국의 맛 프로젝트에서 세 번째로 나온 맥모닝 메뉴로 고구마 크로켓과 신선한 토마토를 조합해 아침에도 부담 없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맥도날드 익산영등DT 매장에서는 판매 첫날에 한해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 구매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 시는 7월 말까지 고향사랑기부에 10만 원 이상 기부 시 이벤트 상품으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 세트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농산물을 전국 단위의 판매망과 연결함으로써 농산물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농산물 소비 활성화와 농가소득 안정화를 이루는 데 의의가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연초부터 고구마 재배 농가·농협 등과 수십 차례의 협의 과정을 거쳤으며, 실제 이번 협력으로 익산에서 200여 톤의 고구마가 소비된 가운데 익산 고구마는 미륵산을 중심으로 펼쳐진 비옥한 황토밭에서 재배되는데, 당도가 높고 식감이 부드러워 전국에서 품질 좋은 고구마로 인정받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 고구마의 상품 경쟁력을 공고히 하고, 우리 익산 농산물의 우수성이 전국 소비자에게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가와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업체와 함께할 수 있는 협력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