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20회 식품안전의 날...‘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김강립 처장)는 제20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14일 대한상공회의소(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식품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02년부터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정하여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20회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식품안전 유공자, 업계·소비자단체·학계 대표 등을 대상으로 현장 참석 규모는 최소화하고 유튜브 생중계와 원격참여 방식을 병행해 진행한다.
 

행사 주요 내용은 ▲식품안전 유공자 포상, ▲식품안전 주요정책 홍보 ▲식품안전 다짐 공연이다.


 이번 기념식에는 국내 최초로 무색소 식재료를 개발·보급하고 기술·레시피 전수로 업계 상생에 공헌한 ㈜대두식품 조성용 대표에게 산업훈장, 국내 휴게음식점의 적극적 방역 활동으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기여한 (사)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최성회 회장과 해외 식품시장 개척을 통해 K-FOOD를 전세계에 널리 알린 롯데제과㈜박경섭 생산본부장에게 산업포장 등 총 18점*의 훈·포장 및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식약처는 식품업계 및 소비자의 식품안전 인식고취를 위해 식품안전의 날 전후 2주간을 식품안전주간(5.7~5.21.)으로 정했으며 TV·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온라인 카페 등을 통한 맞춤형 주요 정책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김강립 처장은 “코로나 19에 의한 급격한 변화의 시기에 업계, 소비자, 학계 등 모든 분들과 소통하며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정부와 업계, 국민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식품산업과 식품안전을 지키는 주인공으로 같이 고민하고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국내 최초로 100% 브라질산 레드프로폴리스를 사용한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를 출시한다.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는 면역력 및 항산화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출시됐다. 레드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북동부 맹그로브 지역에 서식하는 달베르지아 에카스토필리움(Dalbergia Ecastophyllum) 나무의 빨간 진액으로부터 벌들이 채집한 3세대 프로폴리스다. 1세대 브라운프로폴리스와 2세대 그린프로폴리스 대비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아 항산화 활성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레드프로폴리스에는 현재까지 발견된 프로폴리스 중 유일하게 포르모노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포르모노네틴은 다른 항암치료제와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성분으로 최근 천연 항암제 개발 소재로 연구되며 주목받고 있다. ‘마이뉴트리션 리얼 레드 프로폴리스’는 국내 최초로 100% 브라질산 레드프로폴리스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식약처 기준 플라보노이드 일일 섭취 최대 함량인 17mg을 충족했으며 포르모노네틴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3중 기능성 제품으로 100% 레드프로폴리스 추출물에 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