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보양식은 역시 닭.오리지~ 맛.영양.편리함 살린 보양식은?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7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장마와 함께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습니다. 무더위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 보양식을 찾는 수요도 증가합니다. 


특히 간편하게 보양식을 먹길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요. 유통업체들은 이를 겨냥한 간편식.밀키트 보양식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편의점 업계는 보양식 인기 재료인 오리와 닭을 사용했습니다. 


오리고기에는 비타민 A, B와 레시틴, 필수 아미노산 등 항산화 및 노화예방 효과에 뛰어난 성분과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있어 대표 여름철 보양식으로 꼽힙니다. 닭고기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하는 가금육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또한 소화·흡수가 잘되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 많아 체력을 보충하는 보양식으로도 알맞습니다.


CU는 여름철 시원한 간식과 간편한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냉모밀, 초계국수, 별미비빔밥 등 다양한 여름 새참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초계국수는 담백한 닭 육수와 새콤한 동치미 국물의 초계육수에 소면과 닭고기를 말아먹는 여름 보양식입니다. 차갑게 즐기는 여름 메뉴인 만큼 시원함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 구매 시 델라페 얼음컵을 무료로 증정합니다.


앞서 지난달 선보인 오리고기로 만든 덕분애(愛) 정식과 오리파워업 덮밥을 보양식, 국내산 바다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구운 통양념장어구이도 1인 가구를 겨냥한 간편 보양식으로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도 오리를 활용한 보양식 제품을 내놨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식품영양 전문가 한영실 숙명여대 교수 맞춤식품연구실과의 협업해 '오리정식 도시락’을 선보였습니다. 국내산 오리고기로 만든 담백한 훈제오리와 매콤한 고추장 오리주물럭을 메인으로 구성했으며 영양 만점인 현미흑미밥과 밑반찬으로 쌈무, 무말랭이무침, 양념깻잎찜, 미니샐러드를 구성했습니다.

 


GS25도 훈제오리와 닭을 활용한 도시락·조리면·샐러드 등 ‘든든한’ 시리즈를 내놨습니다. 말복까지만 한정 판매 예정인 ‘오리덕에든든한 도시락’은 버섯부추구이를 바닥에 깔고 훈제오리와 단호박구이 2개를 넣었습니다.

 
여름철 대표 보양음식인 닭을 활용한 ‘계(鷄)든든한매콤찜닭’, ‘계(鷄)든든한초계국수’, ‘계(鷄)든든한곤약샐러드’도 선보였습니다.


업계는 올해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만큼 보양식을 찾는 수요는 어느 해 보다 클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