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현장르포] 카페야? 편의점이야?...탁 트인 한강뷰 이마트24 '구름.노을 카페'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카페야? 편의점이야?" 한강 다리 위 가장 높은 곳에서 한강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시원한 한강의 붉은 노을을 조명 삼아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곳. 이 곳은 바로 신세계 계열 편의점 이마트24가 운영하는 서울 동작대교 '구름.노을카페'다.



구름.노을카페는 동작대교 상류와 하류 쪽에 각각 자리 잡은 동작 구름.노을 카페를 '문화가 있는 라운지'로 조성해 선보인 라운지 형태의 편의점이다. 이 곳은 편의점이란 인식보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더 유명한 곳이다.


지난 18일 찾은 구름.노을카페는 이른 시간이여서 인지 평소와 달리 고요했다. 출입구에 배치돼 있는 엘레베이터를 이용해 카페에 들어섰다.


구름.노을카페는 카페형으로 운영되며 개인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준 커피를 맛 볼 수 있다. 시시각각 달라지는 한강을 관찰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2시간으로 이용시간이 제한될 정도로 사람이 붐빈다고 한다.



1, 2층은 바리스타가 있는 이마트 24의 카페존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3,4층은 문학동네랑 콜라보해 별마루 한강라운지로 운영되고 있다. 5층에는 루프탑 카페도 있었지만 겨울이라 그런지 문이 잠겨 있었다.

카페존에 다인석과 1인석이 분리돼 있어 혼자 찾아와도 한강뷰를 부담없이 즐기며 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 프리 카페존에는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 등 카페류 외에도 음료수, 아이스크림, 오징어, 육포, 도넛, 캔커피 등 다양한 식품이 판매되고 있었다. 곱창전골, 직화무뼈닭발 등 각종 간편식 냉동 안주류도 눈에 띄었다. 각 층마다 전자레인지가 배치돼 있어 각종 음식들을 구매해 조리해 먹을 수 있다. 컵라면을 먹을 수 있게 뜨거운 물을 받아먹을 수 있는 전용기기도 준비돼 있었다.

이외에도 치킨, 감자튀김 등을 간단한 스낵메뉴로도 판매되고 있으며 수입병맥주와 과일류, 와인과 어울릴만한 다양한 치즈가 있었다.

와인은 그 종류가 정말 많았는데, 와인구매시 즉석에서 열어 먹을 수 있도록 인원 수 만큼 무료 와인잔도 제공된다. 노을질 무렵 방문해 한강뷰를 보며 마시는 와인은 훌륭할 것 같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관광객들을 위해 펜, 수첩 등 여러가지 문구류 등 기념품도 판매되고 있었는데 눈에 확 들어왔던 것은 피규어였다. 특히 앙증맞고 귀여웠던 BTS 캐릭터 피규어는 이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특별한 제품이지 않을까 싶다.

또 하나 더 빠질 수 없이 소개하고 싶은 게 있었는데, 이마트24의 셀프 계산대였다. 카운터 쪽과 그 맞은편에 두대가 운영되고 있었으며 아래쪽에 바코드를 찍는 기기가 있어 일반 대형마트에서 셀프 계산대를 이용하는 것처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고민하다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건망고 한 개를 구매했다. 제품을 바코드에 찍고 카드 또는 현금, 적립금 등으로 결제 할 수 있어 편리했다. 단, 주류는 꼭 카운터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돋보였던 것이 해외 건강보조식품도 판매하고 있었던 점이다. 그것도 대형마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마시는 허브 추출물로 만든 독일제의 천연 소화촉진 제품이었다.

동작대교가 보이는 곳에 자리를 잡고 앉으니, 갑자기 책을 읽고 싶어졌다. 이마트24와 문학동네에서 콜라보해 운영되는 문학동네 북아지트에는 책을 읽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도 보였다. 이곳에는 최근 화제작 및 북 큐레이터의 추천도서를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도 가능하다.

편의점은 내 집 가까이 있고 단순히 물건만 판다는 기존의 상식을 벗어난 이마트 24의 구름카페, 혼자 방문해도 좋고 단체로 방문해도 좋을 법하다. 물론 연인과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