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내 16개 전통시장 25개 점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더덕, 황기, 곤드레, 황태, 미역, 젓갈 등 청정한 강원도에서 생산된 농수특산물은 물론, 수도권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춘천닭갈비, 오징어순대, 메밀전병, 감자전, 닭강정 등 강원도 대표 먹거리 등 150여개 상품을 시중가격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감자폭탄세일, 깜짝경매, 폭탄세일 등 할인행사와 무료 네일아트, 타로점보기, 전통놀이 체험 등 상설 이벤트는 물론, 뽀빠이 이상용과 함께하는 반짝세일 등 이동장터를 찾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가 개최되는 대한지적공사 공간정보연구원은 서울의 중심인 여의도에 위치해 있어 직장인 등 유동인구가 많고 주변에 오피스텔과 아파트 등 주거지역이 동시에 형성돼 있는 곳으로 강원도 전통시장의 대표상품을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는 매우 적합한 장소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올해 초 지방으로 본사가 이전한 대한지적공사 부지를 적극 활용한 행사로 각 기관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며 “‘굴러라! 감자원정대’를 통해 강원도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수도권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리고, 강원도의 정과 인심을 함께 홍보할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