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너시스BBQ, 가맹점주 자녀 학자금 1억700만원 지원

제너시스BBQ (회장 윤홍근) 가 지난 3일 BBQ 10년 이상 운영 패밀리(가맹점주) 78개점의 고교생(45명) 및 대학생 (53명)자녀에게 총 1억 7백만원의 학자금을 지급했다고 5일 밝혔다.

 

BBQ는 패밀리(가맹점주)를 위해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라는 경영이념 아래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 하고 있으며, 패밀리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를 통해 분기별로1년에 4차례에 걸쳐 가맹점 자녀에게 학자금을 지원해왔다.BBQ가 2007년부터 가맹점 자녀에게 지급된 학자금 지원 누계 금액은 6억원에 달한다.
 

윤회장은 “제너시스BBQ가 국내 1위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우뚝 선 가장 큰 원동력에는 가맹점주들의 노고가 있었다. 그 노고를 잊지 않기 위해 이러한 복지 제도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맹점과 함께하는 상생 프로그램을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고 말했다.

 

본사의 학자금 지원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은 매장은BBQ 전농점이다. BBQ 전농점은 학자금 지원 제도가 도입된 첫 해부터 장학금을 수혜받아 총 12회에 걸쳐 학자금 지원 혜택을 받았다. 특히 한 매장 당 2명의 자녀까지 학자금 지원이 가능한 방침에 따라 현재 대학교 3학년, 고등학교 2학년인 두 자녀는 약 2000만원 가량의 혜택을 누렸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다양한 복지 혜택은 5~10년 이상 장기 가맹점 운영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편 제너시스BBQ 그룹은 본사와 가맹점 간의 의견 조율의 장인 '패밀리간담회', '운영위원회', '마케팅위원회' 등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장 운영으로 휴가를 떠나기 힘든 가맹점주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계 캠프 프로그램' 운영하는 등 가맹점을 위한 차별화된 복지인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