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푸드빌 비비고, 제1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CJ푸드빌의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는 최근 열린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총 4개팀을 선정,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비비고 런칭 2주년을 맞아 CJ인재원에서 열린 공모전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10개 팀만이 본선에 올랐으며 이중 단 4개 팀이 수상을 하는 영광을 안았다.

 

비비고는 향후 글로벌 진출의 확대를 예상하여 글로벌 숨은 인재를 찾고 이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다.

 

CJ측에 따르면 비비고는 상반기에만 미국, 중국, 싱가폴을 비롯 올림픽을 연 유럽 영국까지 총 4개 지역에 다양한 매장을 오픈 했으며 하반기 일본, 베트남 등 새로운 지역에도 진출, 이에 따른 필요한 비비고 글로벌 인재 찾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실제로 비비고는 2020년까지 약 2000여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영국 시장을 타겟으로 “비비고, 편하고 참여하며 즐겨라! Pin-ticipate”라는 주제를 발표한 KUDOS팀이 1등을, 2등 우수상에는 “비비고의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Be One팀이 차지했다.

 

KUDOS팀의 시승현 팀장은 “현지인들에게 친밀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적극 활용하여 비비고가 한식 세계화에 앞장서는 브랜드로서 포지셔닝 하고 나아가 비비고를 통해 한식을 전 세계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마케팅 방안 제안에 포커스를 맞추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CJ푸드빌 비비고 마케팅을 맡고 있는 최혜진 팀장은 “쟁쟁한 작품들로 치열한 경쟁을 통과한 총 10팀이 PT를 진행했는데 다양하고 멋진 아이디어들이 많아서 선정하기에 상당히 어려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