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5월5일 '어린이날 축제'

전국 어린이날 축제 소개

5월5일은 어린이날! 아이들과 함께할 나들이 장소를 정하기는 쉽지않다.

아이들에게 점수를 따기위해 나들이 계획을 세우고 일상에서 벗어나 그날 하루 만큼은 아이들과 함께
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외식과 선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푸드투데이가 '제90회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방방곡곡에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다채로운 행사를 소개한다.

▶ 서울


○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날 축제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주고자 5월 5일 '어린이 날' 행사를 준비했다.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어린이박물관 역사왕 대회’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어린이박물관 전시실과 연계한 역사·문화 퀴즈 대회로 어린이와 가족들이 팀(2인 1조)을 이루어 참여할 수 있다.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족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전시실에는 어린이박물관 마스코트인 두더지 인형이 전시실을 돌아다니면서 어린이들과 사진촬영을 할 수 있게 준비했다.



○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흥부가족, 어린이날 큰 잔치’를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국립민속박물관에서 개최한다. 

신나는 추억놀이, 매직앤버블쇼, 전시연계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의 공연마당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체험교육과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됐다.

'공연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의 세 마당으로 총 30여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신나는 추억놀이는 보물찾기, 박 터트리기 등 민속놀이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공연마당'으로는 어린이들이 직접 비눗방울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매직앤버블쇼'와, '흥부이야기 속으로', '놀보 도깨비 만나다'공연도 펼쳐진다.

특히, 5월 5일 오후 7시부터 9시까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전시·공연 프로그램 야(夜)호(好)! 문화공감을 진행한다.

1부 프로그램으로 천안 팝 오케스트라의 재능기부 나눔 콘서트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애니메이션 주제가 메들리와 동요 연주를 준비했다.

2부는 민들레극단 전통 연희극 '똥벼락' 공연으로 가족들과 함께 달빛 아래 즐거운 시간을 가질수 있도록 마련했다. 

'체험 마당'에서는 박물관 마당 가득히 채운 몽골텐트 안에서 추억의 종이접기 등 20여 종의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민속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열려라! 다문화꾸러미', 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 버스 전시 관람 및 체험, 한지전통 부채 만들기, 대나무 물총 만들기, 불과 색 칠보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민속관련 체험교실도 펼쳐진다.

'전시 마당'은 '흥부 이야기 속으로', '우리 같이 놀래', 특별전 아리랑으로 꾸며졌다. 

'흥부 이야기'를 통해 박타기 체험을 하고 '우리 같이 놀래'를 통해 매력적인 놀이세계에 빠져 14면체 주사위를 만들 수도 있다. 

그밖에 국립민속박물관 추억의 거리에서 엄마 아빠의 어린 시절을 체험해보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옛날 교실에서 사진찍기, 아이스케끼 체험, 뻥튀기, 달고나(뽑기) 만들기 등  신나는 추억놀이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 서울암사동유적 어린이날 행사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6천년 전 신석기 시대를 다채롭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빗살무늬 토기와 미니어처 움집, 원시인 목걸이 만들기가 있다.

또한 쌀겨 벗기기, 불 피우기 등 농경생활체험과 전통놀이, 탁본뜨기 등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밖에 풍선마술, 어린이 난타, 국악공연, 사물놀이 등의 볼거리와 어린이 치어리더, 버블 매직쇼 등도 펼쳐질 예정이다. 

▶ 경기도


○ 안산 어린이날 대축제

안산시가 제90회 어린이날을 맞아  5일 호수공원 중앙무대에서 어린이날 기념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지구촌어린이 합창, 난타공연, 스포츠댄스, 태권무, 코믹 판토마임, 재즈댄스, 마술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 소방안전체험, 페이스페인팅, 문패만들기, 환상의 우주나라, 가훈쓰기, 다도체험, 매직버블체험, 희망날개달기뱃지 체험, 가정헌법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에서 아이들이 다채로운 행사를 맘껏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 밖에도 희망나무 메시지 붙이기, 안산사랑 OX퀴즈, 보물찾기, 가족장기자랑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도 준비해 가족애를 새롭게 확인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하남시 어린이 한마음 축제 

하남시는 제90회 어린이날 및 제8회 어린이주간을 맞아 5일 오전 11시부터 시청 중앙광장에서 '어린이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강성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념식에 이어 신기한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로스트 소울' 'B-boy와 DLC 걸스힙합'의 멋진 댄스공연, 어린이 특공무술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가족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떡방아놀이, 핸들자동차놀이, 투수바운서, 오뚜기펀치, 투호던지기 등의 놀이마당과 레일기차, 사람비누방울만들기, 십자고무양초 만들기, 포토존 등의 체험마당을 준비했다.


○ 성남 어린이날 큰잔치

성남시가 '성남 어린이날 큰잔치'를 시청 광장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어린이날 주행사장이던 율동공원의 교통 혼잡에서 벗어나 많은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청 광장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를 열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남시소년소녀합창단, 군악대 공연 등과 모범어린이 표창 및 어린이날 기념식이 진행된다.

시청사 1층 온누리실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가 상영되며, 야외 광장 무대에서는 '은혜 갚은 두꺼비'인형극 공연을 볼 수 있다.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도 마련돼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그밖에 태권도시범, 난타공연, 치어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가 펼쳐져 시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놀이마당, 과학마당, 미술마당, 대학마당 등 체험행사도 준비했다.


○ 의왕 어린이 축제

의왕시가 어린이날을 맞이해 5일부터 6일까지 자연학습공원 일원에서 '제10회 의왕어린이축제'를 개최한다.

5일에는 전국어린이장기자랑 대회, 어린이 기네스대회, 그림.글짓기, 로봇볼링대회 등 다채로운 경연행사를 열 예정이다.

6일 오전 10시부터는 자연학습공원 임시주차장에서 온가족 벼룩시장을 열어 어린이들에게 결제를 배우고 물건의 소중함으로 느끼는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다양한 철도관련 전시와 페험, 고추장.된장 만들기, 전기기차타기, 흙공 던지기,각종 생활공여 체험과 다양한 음식마당도 준비됐다.

폐막행사는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인기가수 포미닛, 유키스, 알리, 이태권 등  아이돌 가수들의 신나는 무대가 이어진다.


○ 용인 어린이날 놀이마당

용인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수지레스피아에서 ‘2012년 용인시 어린이날 놀이마당’을 개최한다. 

'어린이날 대축제'는 환상의 나라, 동심의 나라, 모험의 나라, 빛의 나라, 푸드 나라 등 5개 분야로 구성됐다.

아기공룡둘리, 아이캡스파워 공연과 꽁꽁슬러쉬, 아이클레이, 골판지데코, 요술풍선만들기 등 체험교육, 점핑볼, 에어바운스, 미니바이킹, 4D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건전한 놀이문화 체험을 통한 감성교육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 임진각 어린이 축제

경기도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2012 임진각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어린이 날 축제 중 국내 최대 규모로 5일에는 새롭게 각색한 유료 뮤지컬 ‘피노키오’를 무료로 즐길 수 있고, 1사단 군악대 공연, 어린이 태권도 시범, 타악 앙상블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6일은 포크 음악과 동요 위주로 꾸며져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포크콘서트 ‘자전거 탄 풍경’이 펼쳐진다.

그밖에 소방관과 함께 소방상식을 배우고 재난대비 훈련을 경험할 수 있는 '119소방안전체험', 소중한 사람에게 엽서를 보내는  엽서쓰기, 하늘로 솟아오르는 에어바운스, 만화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캐릭터 평화누리' 등을 준비했다. 



○ 서울 경마공원 어린이날 축제

무르익은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잔디밭과 꽃밭 속에서 

KRA서울경마공원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꿈꾸는 어린이 馬당'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날 축제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꽃마술, 파이어마술, 링마술등 다양한 마술을 코믹하게 선보이는 '꿈의 마술쇼'와 온 가족에게 재미와 교훈을 동시에 선사할 인형극 '흑부리 영감과 노래주머니'가 펼쳐진다. 

또 가족공원 내에 위치한 포니랜드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말들을 눈앞에서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어린이 승마장이 별도로 있어 아이들이 직접 조랑말을 만지고 승마도 즐기고, 승마에 필요한 안장, 굴레, 채찍, 편자 등을 직접 느껴보는 마구 전시행사도 진행한다. 

이밖에 어린이날의 축제분위기를 더해줄 '말 페이스 페인팅', '말 편자 던지기', '키다리 삐에로 말 모형 풍선아트' 등 다양한 마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꿈꾸는 어린이 놀이터', '붕붕! 트램플린', 낚시물품에 대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운의 낚시터'도 준비했다.

▶ 강원도


○ 춘천시 어린이 대축제

춘천시가 5월5일을 맞아 송암스포츠타운 일원에서 '제90회 어린이 대축제'를 개최한다.

기존 기념식 위주 행사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이 하루 종일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마련, 어린이 세상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는 기념식, 마술쇼, 레크리에이션이, 다트, 룰렛, 어린이골프, 줄넘기, 민속놀이 등 다양한 게임과 과학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 에어바운스, 대형미끄럼틀, 바이킹 등 여러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레고랜드, 보물찾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 원주 어린이날 큰잔치

제90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원주 어린이날 큰잔치'가 치악예술관, 따뚜공연장 및 젊음의광장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원주시가 주최하고 원주어린이날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생명?평화?꿈'을 테마로 5월5일 오전 10시~ 16시까지 공연 및 키즈컵 축구대회, 벼룩시장, 체험부스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X-매직 마술콘서트, 어린이 스타킹대회, 군악대?의장대 등의 공연행사, 영아마라톤, 세발자전거타기 등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행사도 펼쳐진다.

특별행사로 올 한해 원주시민의 많은 사랑을 받은 원주동부프로미 농구단 선수를 초청해 팬사인회를 열 계획이다. 

▶ 충청도


○ 충남 어린이 큰잔치

아산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제90회 충남어린이 큰잔치' 를 신정호 국민관광단지 야외음악당에서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경찰교육원 악대 연주를 시작으로 아름다운 비행, 댄스퍼레이드, 마샬아츠퍼포먼스 공연과 더불어 유공자표창, 기념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체험행사로는 진동로봇 만들기, 에어로켓 만들기, 굴러가는 거북이 만들기 등 총 23개의 체험부스와 소방체험, 열기구 타기체험, 에어바운스 놀이시설, 바람개비 동산 등이 마련됐다.


○ 충주 어린이 큰잔치

제90회 어린이날을 맞아 '2012 충주 어린이날 큰잔치'가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충주어린이날추진위원회(위원장 류관선)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패러글라이딩과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공연·체험·교육·상설·장터마당 등 다양한 가족단위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충주MBC 어린이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푸른풀밭 관현악단 연주, 택견 시범, 비보이퍼포먼스, 힙합공연, 마술공연, 가족노래자랑 등의 공연마당과 소방차 체험, 신기한 비누놀이, 숲은 우리들의 놀이터, 군장비 전시 등의 체험·교육마당, 모형자동차 경기, 인형과 사진찍기, 페이스페인팅, 다이아몬드 다트 등의  상설마당이 준비됐다

또 호암예술관에서는 부대행사로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조정 붐 조성을 위해 세계 최초로 제작된 '조정 뮤지컬' 공연도 열려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서산 어린이 가족 한마당

서산시가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산종합운동장에서 ‘제90회 어린이날 기념 서산어린이 가족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서산시가 주최하고 TJB대전방송이 주관하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와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행사 등 다채롭고 알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식전행사로는 어린이 댄스 공연과 서산 어린이합창단 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이 준비됐고, 기념식에서는 어린이 헌장 낭독과 모범 어린이 표창, 축하메시지 전달,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이 진행된다.

태권도시범단 공연과 어린이 스타킹대회, 알쏭달쏭 어린이 퀴즈대회, 배꼽 잡는 개그공연, 그린 클린 보물찾기, 가족 레크리에이션, 힙합가수 공연 등이 축하공연도 준비됐다.

또 행사장 일원에서는 예술존, 사이언스존, 플레이존, 먹거리존 등 테마체험행사장을 마련,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전라도


○ 기차마을 어린이 한마당 축제

곡성군은 5일부터 6일까지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2012 기차마을 어린이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제90회 어린이날 및 제8회 어린이 주간을 맞아 곡성민주사회단체협의회 및 BBS 곡성군지부와 함께 관내 어린이와 방문한 아동·부모, 청소년 그리고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어린이 도전 골든벨, 곡성섬진강 어린이 동요대회, 기차마을 어린이 한마당 축하공연 및 게임과 심청골 청소년 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와 전통놀이, 부대 체험행사를 마련해 행사장을 찾는 어린이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전주역사발물관 어린이날 특별행사

국립전주박물관(관장 곽동석)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 프로그램 '2012 어린이날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인형극 '토끼 뻥튀기', 달콤한 솜사탕을 무료로 나눠주는 '달콤한 솜사탕 나누기', '꽃, 나비, 구름 , 귀여운 동물들 까지 얼굴과 손등에 예쁜 그림을 그리는 '페이스페인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오색빛깔 비눗방울 불어보기와 뿡뿡이·푸와 기념촬영 할수 있는 포토이벤트, 전주 역사실에 대한 퍼즐풀기를 통해 선물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 순천 어린이날 큰잔치

순천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날아라! 희망을 품고, 꿈꿔라! 지구의 정원에서'라는 주제로 순천팔마보조경기장에서 제90회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순천만 2층투어 버스 탑승체험과 꾸루꾸미 퍼포먼스,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태국 전통춤과 어린이집 선생님들의 롤리폴리댄스 등을 진행하고 환경, 다문화, 전통문화, 과학 등 테마별 체험 부스를 마련해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학교장의 추천으로 끼와 재능이 있는 아이들의 '순천시 스타킹' 발표회, '숨은 피카소를 찾아라', '도전골든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계획이다.

또 순천시는 즐거운 어린이날을 맞아 순천만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낙안읍성 등 관광지 무료 입장, 순천시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경상도


○ 김천 어린이날 큰잔치

김천시는 제90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김천시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김천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김천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만배) 주관으로 김천시가 개최하는 김천 어린이날 큰잔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체험행사 및 볼거리, 먹을거리 등으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미래의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는 꽃화분심기, 바람개비, 요술풍선,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신나는 에어바운스, 다문화체험 등 체험부스와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에어바운스를 설치해 어린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했다. 

또 돈가스, 닭고기, 팝콘, 아이스크림, 솜사탕, 해피쿠키, 레모나 등 맛있는  먹을거리도 무료로 제공된다. 

그밖에 기념식과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 축하메시지, 어린이날 노래 합창, OX 퀴즈, 어린이 빗내농악, 로그팀(비보이 댄스), 어린이 무용, 김천예술고의 YES 팀 공연, 가족 경연대회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 참가하는 모든 어린들에게 케릭터 저금통, 싸인볼, 학용품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 창원 어린이 큰잔치

창원시 용지문화공원에서는 '제90회 어린이날 기념 제35회 경남 어린이 큰잔치' 가 오는 5월 5일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 무용단의 식전행사, 모범어린이 표창 등의 기념식과 음악 줄넘기 시범, 마술공연 등의 축하행사와 119체험, 안전체험, 비누방울ㆍ나무공예ㆍ세계의상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및 참여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체험동산에서는 생활 속 전기 안전 사용법, 교통안전 체험, 가스 및 승강기 이용 사고예방 등 안전 체험행사도 실시된다.

또 잔디광장에서는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등의 놀이마당과 삐에로와 함께 요술풍선 만들기, 경남 캐릭터와 사진찍기, 체험놀이(버블존)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제주도


○ 제주시 기적의 도서관 어린이날 축제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기적의도서관 야외광장 및 도서관내에서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행사는 어린이 오카리나 및 클라리넷 합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가족 공연이 펼쳐진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이야기를 멀티와 구연동화로 책의나라를 구경하는 영화 상영이 준비됐다.

또 책속의 전래놀이를 가족과 함께 직접 몸으로 익혀보는 시간과 걱적인형 만들기, 떡볶이와 닭강정·옛과자 만들기 등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 제주경마공원 어린이날 축하행사

제주경마공원에서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됐다. 

'경찰특공대 차량체험 및 사진촬영', 어린이와 부모가 한팀을 만들어 참여하는 '명랑운동회', '마술 축하공연' 및 '댄스 축하공연' 등의 축하행사와 '어린이 놀이용 에어바운스', '페이스 페인팅' 및 '캐릭터와 기념사진 촬영' 등 다채롭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  HAPPY 아이사랑 큰잔치

제90회 어린이날을 맞아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재호)는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HAPPY 아이사랑 대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나무목걸이 만들기, 솜사탕.붕어빵 만들어 먹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