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소녀시대 앞세운 '다이어트 음료' 30일 출시

"야쿠르트아줌마 집단 다이어트 체험결과 5월 발표"



한류 스타로 우뚝 선 여성 아이돌그룹 소녀시대를 광고모델로 내세운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음료가 출시된다.

한국야쿠르트가 마시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LOOK’(룩)을 30일부터 선보인다고 29일 전했다.  

“체지방 합성 억제와 연소, 원활한 배변활동 등 3가지 장점을 내세운 ‘일상생활 속 다이어트’를 표방한다”는 한국야쿠르트 설명을 통해 새 제품 ‘LOOK’의 콘셉트를 짐작할 수 있다.  

‘LOOK’의 주성분은 ‘가르시니아캄보지아’(HCA). 식품의약품안전청이 탄수화물 지방전환 및 지방합성 억제 기능성을 인정한 물질이다.

HCA뿐 아니라 생리활성화를 유도하는 천연물 소재로 알려진 ‘판두라틴’(panduratin) 추출물과 유산균도 첨가했다. 다이어트와 따로 뗄 수 없는 변비에 대응하기 위해 첨가된 유산균 6종 가운데 ‘락토바실러스 커베터스 HY7601’은 비만억제 효능에 관한 특허 등록까지 마쳤다. 


한국야쿠르트는 특히 “국내에서 판두라틴 추출물이 식품소재로 사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도네시아에서 전통 약용식물로 널리 활용되는 판두라틴은 생강과의 식물로 국내외에서 그 기능성 연구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LOOK’을 출시하면서 한국야쿠르트가 상당히 공을 들인 것으로 보인다. 출시에 앞서 소녀시대를 광고모델로 기용해 만드는 ‘LOOK’ TV광고 현장사진을 공개하고, 야쿠르트아줌마 가운데 일부를 선정해 집단 다이어트 체험 사실도 알리는 등 홍보에 애를 써왔기 때문이다. 

‘LOOK’에 대해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장은 “방문판매 방식의 강점을 살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인 중도포기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야쿠르트아줌마가 목표치를 꼬박꼬박 챙겨줄 것”이라며, 가정과 직장에 배달되는 제품임을 밝혔다. 

그는 “다이어트는 단순한 외형관리의 문제가 아니라 성인병 예방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종합건강기업의 이미지를 신제품 ‘LOOK’을 통해 더욱 확고히 하겠다”는 각오를 덧붙였다.

또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지난 2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야쿠르트아줌마’들의 집단 다이어트 체험 제품이다. 5월 중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광고모델인 소녀시대와 함께 구전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입소문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한국야쿠르트가 30일 출시하는 다이어트 음료 ‘LOOK’ 140㎖ 1병의 칼로리는 20㎉, 소비자가격은 2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