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능 D-3 컨디션 유지엔 '브레인푸드'가 제격

기억력 향상음식 등 외식업계 수능생 위한 신제품 봇물

수능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이 오랜 시간 갈고 닦은 실력을 쏟아내기 위한 총정리와 함께 막바지 컨디션 유지가 한창이다. 인생의 첫 번째 관문과도 같은 중요한 시험인지라 오메가3, 비타민 등 두뇌활동 및 시험 당일까지 체력을 유지시켜 줄 영양이 풍부한 음식의 섭취가 필요하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는 피로에 지친 수험생의 피로회복과 두뇌 및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재료를 활용한 신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카페아모제 ‘체스넛(밤) 맛탕’ & ‘훈제 연어 크림 스테이크’–“두뇌 활동을 돕고 머리를 맑게”

 

수능 D-3 수험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바로 집중력과 기억력이다. 밤에는 기억력 향상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두뇌활동을 원활하게 해줘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에게 최고의 간식이자 영양 식품으로 꼽힌다. 오메가 3 하면 연어도 빼놓을 없는데, 연어는 맛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 체력보충이 필요한 수험생에게 큰 도움이 된다.

 

테이크아웃 음식전문점 카페아모제에서는 두뇌에 좋은 밤을 이용한 ‘체스넛 맛탕’과 훈제연어로 만든 ‘훈제 연어 크림 스테이크’를 선보였다. ‘체스넛 맛탕’은 한국 전통의 한과에서 모티브를 얻어 달콤한 밤과 군고구마를 노릇하게 튀긴 후 맛탕소스에 버무려 맛을 낸 것으로 수험생들의 영양 간식으로 으뜸이다.

 

‘훈제 연어 크림 스테이크’는 오븐에 구운 훈제 연어를 부드러운 크림소스와 함께 어우러져 수험생들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와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메뉴다.

 

아모제 마케팅팀 양철주 팀장은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는 수험생들은 극도의 긴장감과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해 긴장을 풀어주고 두뇌활동을 도와줄 음식을 많이 섭취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모제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마르쉐, 오므토 토마토, 엘레나가든 등 아모제 전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제시카키친 ‘지중해 샐러드’–“블루베리, 지친 눈을 위한 최고의 재료”

 

수험생들이 가장 많은 피로를 호소하는 신체부위 중 하나는 바로 눈이다. 장시간 독서로 눈이 쉴틈이 없어 충혈 되거나 뻑뻑하기 일쑤다. 블루베리는 이러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맑게 해 주는데 가장 효과적인 음식이다.

 

이탈리안 홈메이드 스타일 뷔페 레스토랑 제시카키친은 비타민 A, C, E가 풍부하고 눈의 피로를 완화시키고 시력보호에 효과적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된 블루베리를 활용한 신메뉴 ‘지중해 샐러드’를 선보였다.

 

지중해 샐러드는 블루베리와 아몬드, 망고를 넣은 지중해열대과일 샐러드로 눈의 피로를 푸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풍성한 과일로 피부용에도 좋은 메뉴다.

 

브레댄코 ‘우리 쌀을 넣은 녹차 쉬폰’–“녹차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쉬지 않고 달려온 수험생들은 만성 피로에 시달리기 마련이다. 시험을 몇일 앞두고 긴장감이 더 해지면서 피로는 최고조에 이른다. 따라서 피로회복에 좋은 녹차를 활용한 음식을 섭취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

 

자연주의 베이커리 전문점 브레댄코는 국내산 쌀가루와 녹차가루를 넣어 만든 웰빙 녹차 쉬폰 케익 ‘우리 쌀을 넣은 녹차 쉬폰’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자연주의 베이커리로서의 브랜드 특성을 살려 전라남도 나주 지방의 엄선된 우리 쌀을 재료로 만들어 더욱 건강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굿윌 커뮤니케이션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