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준원, 경북대학교 수의과대와 MOU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원장 석희진)은 지난 24일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이근우)과 ‘축산물 안전관리 분야의 기술발전과 위생관련 정보의 상호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서 기준원은 지난 2007년 국립한경대학교를 시작으로 15개 전문 관련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전국 망을 이용한 지속적인 정보와 업무교류를 통해 전문적인 축산위생관련 기술연구는 물론, 국민 식생활 안전에 지대한 공헌을 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별도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양 기관 간에 축산물위생 등과 관련한 공동연구와 상호협력을 위한 것이다.

석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의 협약체결로 도세가 넓고 수의ㆍ축산 분야의 역사도 오래된 경북지역에서 축산분야의 위생안전은 물론, 축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기 위한 업무수행에 든든한 조력자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를 부여했다.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의 이근우 학장도 “양 기관의 이해관계를 떠나서 서로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의 상호 보완을 통해 국민의 식생활 안전과 직결되는 축산물HACCP제도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