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빈 전속 모델 시장공략 나서
치킨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명품치킨으로 거듭나고 있는 '빅투치킨(대표 윤양효)'이 트로트의 왕자 박현빈을 전속 모델로 발탁하는 등 시장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다.
가수 박현빈 특유의 맛깔스런 제스처와 꾸밈없는 솔직담백한 이미지가 맛있고 실속있는 빅투치킨과 잘 부합돼 신뢰감을 줘 상승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후라이드와 오븐구이 동시창업 프랜차이즈 ‘빅투치킨’은 본격적인 가맹사업시작 5개월 만에 전국 130개의 매장을 개약하는 등 창업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쫄깃한 육질, 고소한 새우향
100% 국내산 냉장 10호 닭만을 사용하는 빅투치킨의 메뉴는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과 특허 출원된 고소한 새우향이 특징이다.
닭은 자체 가공공장을 통해 육즙의 손실을 최소화 하고 새우, 마늘, 생강 등 천연 양념 재료의 맛이 깊이 스며들도록 하는 특수가공 공정을 거쳐 가맹점에 제공된다.
특히 특허출원된 기술로 개발된 새우향이 나는 새우치킨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두 마리가격 1만9500원
빅투치킨은 또 가격 경쟁력에서도 우위에 있다. 오븐구이와 후라이드 치킨 두 마리를 세트로 판매하고 있으며 폭립과 통삼겹살 등 다양한 메뉴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인기가 높다.
‘빅투치킨’ 본사의 자체 물류가공센터에서 100% 손질된 원육은 천연양념을 사용해 가공처리 후, 24시간의 숙성과정을 거친 뒤 압축진공포장된 상태로 각 매장에 납품된다.
오븐구이는 닭고기 자체에 압력을 가해 굽는 압력식오븐구이방식으로 닭고기의 생생한 육즙을 최대한 보존하고 육질이 살아있어 다른 치킨과 확연히 차별화되었다.
성공창업 적극 알선
‘빅투치킨’은 현재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초기 투자비용이 저렴하면서 투자대비 수익성이 분명한 외식아이템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창업자는 990만원 최소 자금으로 후라이드치킨 판매에 필요한 장비 일체를 마련해 후라이드전문점을 창업할 수 있다 후라이드와 오븐구이 동시창업을 할 경우 오븐구이치킨, 폭립, 통삼겹, 피자까지 조리가 가능한 오븐구이기와 판매장비 일체는 물론 홍보비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후라이드와 오븐구이를 동시에 창업할 경우 2180만원의 창업비가 소요된다.
‘빅투치킨’이 우수한 맛과 품질의 메뉴를 저가의 가격으로 판매하면서도 가맹점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본사의 합리적인 운영방식 때문이라고 한다.
대량생산 대량공급으로 원가비를 절감하는 한편 가맹점 창업과 운영 시 불필요한 고정비를 대폭 줄이고 본사의 수익원을 단순화시켜 매출대비 가맹점의 마진율을 높이는 전략을 펴고 있다.
6단계의 차별화된 숙성기법
뛰어난 맛의 치킨은 빅투치킨만의 숙성기법인 김장김치 숙성과 같은 6단계에서 나온다. 절각부터 포장까지 6단계의 세심하고 첨단화된 과정을 거쳐 각 매장에 공급됨으로써 고객에게 언제나 신선하고 맛있는 치킨만을 제공한다.
가맹점에서 별도의 손질을 요하지 않기 때문에 작업도 수월하다.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본사 직영공장에서 6가지의 공정과정을 거쳐 직접 전국 각 매장으로 유통되는 시스템이다.
차별화된 성공노하우 공개
오늘의 빅투치킨을 만들어 낸 창업주 윤양효 빅투 대표이사는 16년전 1994년 8월 여름 사업부도라는 가슴아픈 일을 겪었으나 포기하지 않고, 월세 30만원의 작은 식당을 운영, 재기의 발판을 마련했다.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고 '장사를 하지 말고, 경영을 하자. 가게를 하지 말고, 기업을 하자'라는 신념아래 단 하루도 쉬지 않고 앞만 보고 달렸다. 그 결과, 작은 가게 하나에서 시작해,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 직접가공 공급이 가능한 식품공장을 설립하고 각종 브랜드(삼겹살 전문브랜드 ‘와돈’ , 호프치킨 브랜드 ‘하프앤드’ 등)를 론칭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가게수표, 어음 발행 않는 회사
본사는 1994년 마케팅전문회사로 창업 후 줄곧 식품제조, 가공, 유통, 프랜차이즈, 외식업컨설팅을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가게수표, 당좌, 어음을 발행하지 않으며 자체 생산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건실한 회사이다.
이 회사는 사업자원부장관 표창, 환경부장관 표창, 서울특별시장 특별상, 대한적십자사 총재 감사패, 고객만족도 1위 상품선정, HUNT 브랜드 대상, CEO 기술혁신 대상, 소비자만족 대상, 프랜차이즈 TOP100선정, 한국 소비자선정 대상, 창업성공 대상, 한국창업경영인 대상(산업자원부), 한국혈액암협회 감사패, 한국장애인협회 감사패 등의 각종 상을 휩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