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남농기원, 농업경영 리더 양성을 위한 워크숍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박민수)은 농업경영 역량개발 및 e-비즈니스모델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지난 3일 농가경영 현장실용화 시범농가와 우수농업경영체 경영개선 시범농가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고객과 시장의 근본적인 문제를 파악하여 농업경영의 목표와 비전을 달성해 나갈 농업경영 e-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하고, 농업경영기술과 e-비즈니스 활성화를 통해 농업?농촌의 리더가 될 농업인의 역량강화에 그 목적을 두고 추진하였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농업기술원장의 특강과 농업경영 전문코치 이승현 박사의 강의, 그리고 농가 소득증대 방안과 고객 분석을 통한 경영전략 도출 및 수익창출방안 등의 주제로 토론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농가 스스로 수익적 e-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도록 농업인 참여방식으로 워크숍이 추진 되었고, 강좌식 진행이 아닌 자기 주도적 학습?코칭 리더쉽기법을 활용하여 농업인 스스로 소기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성과지향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박민수 전라남도농업기술원장은 특강을 통해 시범농가가 새로운 농업기술과 e-비즈니스가 결합된 농업경영기술을 현장에 실용화하여 농가경영혁신 모델이 되고, 농업?농촌의 신활력을 불어넣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조동호 연구사는 워크숍을 통해 경영개선 시범농가들의 농업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e-비즈니스 모델로 육성하여 사례를 확산시켜 나감으로써 돈되는 농업을 조기에 실현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