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놀부 외식논문현상공모 시상 발표


20일 놀부NBG본사에서 진행된 제10회 놀부 외식논문 현상공모전에서 외식논문분야 최우수상에 ‘컬러마케팅기법을 적용한 한국전통디저트의 외식사업화 방안’을 응모한 공주대 신비라, 양소희 학생이 수상했다.

아이디어 공모부문은 ‘놀부 목로주막’ 주제의 아이디어를 제출한 서강대 김건동, 강민경 양이 최우수상의 영예와 함께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이번 외식 공모전은 5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국 2년제, 4년제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논문분야 23건, 아이디어공문 54건 등 총 80건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논문이 접수됐다.

놀부는 접수된 작품은 업계기여도, 주제선정, 창의성, 체계성, 표현력, 놀부장학회 자체평가를 통한 논문 심사와 경쟁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외식논문 분야, 아이디어 공모 분야 각 최우수상 (1팀)에는 장학금 200만원, 우수상 (1팀)에는 장학금 100만원, 장려상 (2팀)에는 장학금 50만원씩 총 7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놀부 장학회는 1989년 설립돼 매년 국내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며 많은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데 특히 매년 가을마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외식논문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