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프랜차이즈 업계에도 ‘콩바람’

최근 각종 음료와 화장품까지 콩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계도 씨푸드의 열풍이 식기도 전에 ‘콩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특히 검은콩의 인기는 ‘동안열풍’ ‘블랙푸드’와 맞물리면서 인기 트렌드로 자리 잡은지 이미 오래.

검은 콩은 항암 작용, 당뇨병 억제, 고혈압 예방, 심장병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요즘 가장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부분이 바로 노화방지이다.

검은 콩에는 피부콜라겐과 비슷한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고 비타민 E가 풍부해 피부가 탄력적이고 젊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양념갈비 배달 전문점 ‘경복궁 아침’은 갈비의 기본양념인 간장에 비결이 숨어있다.

이 업체의 간장은 영월에서 직접 계약 재배한 토종약콩으로 만들어 5년간의 숙성 기간을 거친다.

토종약콩은 다른 검정콩에 비해 크기가 작아 일명 쥐눈이콩, 서목태(鼠目太)라고도 하며 당뇨와 신장병, 혈액순환에 특히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웰빙 블랙푸드 전문점 ‘검은콩 수제비’는 검은콩, 검은 깨, 흑미 등 10여 가지의 곡물을 섞어 반죽한 수제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블랙푸드 전문점답게 이 업체는 검은콩 수제비 외에 검은콩 국수, 흑만두, 흑두부, 검은콩 돈까스 등 다양한 블랙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유기농 아이스크림 전문점 ‘퓨얼리 데카던트’는 유기농 콩 등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인공색소, 인공첨가물을 쓰지 않고 100% 천연원료와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타 아이스크림 전문점에 비해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없고, 칼로리도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1/3 정도로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코리아’도 두유음료 소이라떼를 판매하고 있다.

이제 스타벅스 매장에서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우유대신 두유를 대신 넣을 수 있게 됐다.

경복궁 아침 관계자는 “최근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검은콩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당분간 식품업계에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검은콩 음료와 더불어 프랜차이즈 업계의 콩바람은 지속되리라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