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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외식업 최초 중남미·중동 진출


국내 치킨브랜드의 대명사로 일컫는 BBQ 치킨이 국내 외식업 중 최초로 로열티를 받고 중남미 및 중동시장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제너시스 BBQ 그룹은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중남미 에콰도르를 비롯해 안데스 산맥 주변 4개국(베네수엘라, 페루, 칠레, 볼리비아)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이어 멕시코 및 파나마 외 6개 국가(과테말라, 코스트리카, 엘셀바도르, 온두라스, 니콰라과, 쿠바)와는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중남미 국가와의 계약 및 Mou 체결은 BBQ가 2004년 스페인 진출 후 3년도 채 안된 시점에서 세계 진출의 발판을 확고히 마련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무역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동 두바이와의 계약은 BBQ가 중동지역에서 외식브랜드로 조기 성장할 수 있는 전략적인 입지를 구축한 셈이다.

BBQ 측은 이날 계약 체결로 국가별 마스터프랜차이즈 피(Master Franchise Fee) 이외에 점포가 하나씩 늘어날 때마다 이니셜 로열티 5000달러와 총 매출액의 3.5% 러닝 로열티를 받게 된다.

현재 BBQ는 2003년 중국, 2004년 스페인을 시작으로 일본과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호주, 미국, 몽골, 중남미, 중동 등을 비롯한 전세계 31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올해 서남아시아, 남부 유럽을 포함 총 37개국에 진출할 계획이다.

제너시스 BBQ의 윤홍근 회장은 계약체결 후 인사말에서 “중남미 지역은 미국 브랜드의 영향을 많이 받아 한국 브랜드의 가치가 낮은 편이지만, BBQ 치킨만의 독특한 맛과 올리브치킨의 건강가치를 적극 홍보해 유리한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한편 BBQ 측은 오는 2020년까지 전 세계 5만개 점포망을 구축함과 동시에 BBQ를 세계적인 외식 프랜차이즈 1등 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