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이오協, 16일 ASTM F04 포럼

한국바이오벤처협회(회장 박종세)와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사실상 국제표준 대응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16일 연세대학교 알렌관 청송홀에서 ‘ASTM F04(Medical and Surgical Materials and Devices)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10여년 동안 국제표준 활동과 미국 ASTM 표준제정 작업에 참여해온 연세대 의대 서활 교수를 비롯해 ECT관련 cGMP제정 작업에 참여하고 있는 다림티센 이성기 부사장, 의료기기분야 표준화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김용주 연구관등이 주제발표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ASTM F04 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미국 Norfolk에서 열리는 ASTM F04 5월 미팅에서 논의될 조직공학 의료제품을 위한 임상안전기준과 향후 ECT(세포외기질) cGMP규격 등이 이날 소개된다.

협회 담당자는 “미국에서는 1995년 만들어진 NTTAA(미국기술이전진흥법)에 따라 다양한 단체표준들이 제정되고 있으며, 한.미 FTA 체결 후 미국 표준의 영향력은 계속 가속화되고 있다”며 “미국 표준의 대응 방안으로 ASTM(American Society for Testing and Materials) F04 포럼을 구성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럼 참석자는 협회 홈페이지(www.kobioven.or.kr)에 접속해 EVENT→ASTM F04포럼 란에서 가입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