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프리미엄 사케 ‘마스미 쿠로’ GS25 사케특화점 입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일식 레스토랑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사케 브랜드 마스미 쿠로(真澄 漆黒 KURO, 준마이긴죠주, 알코올 15%, 720ml 병)가 GS25 사케 특화점에 입점한다. GS25 사케 특화점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주류를 따로 모아 코너를 만든 ‘주류 전문점형’ 점포 중에서 사케 라인업을 강화한 편의점이다.

 

GS25 사케 특화점에 입점하게 된 마스미 쿠로는 양질의 청량한 물과 영하 10도를 밑도는 냉랭한 기후를 가져 사케 양조가 번성한 일본 나가노현에 위치한 미야사카양조 전통의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1662년 창업한 미야사카양조는 현재 일본 전국 양조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협회 7호 효모’를 탄생시킨 곳으로 일본 전국신주감평회에서 다수의 상위 입상 경력의 일본의 대표 사케 양조장 중 하나이다.

 

일본의 전통 색 중 검정색을 뜻하는 쿠로를 상품명으로 사용한 ‘마스미 쿠로’는 마스미만의 특별함이 담긴 엄선된 미야사카양조의 프리미엄 사케로, 요리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일상의 식탁에 색을 입히는 식중주를 목표로 하는 준마이긴죠주이다.

 

마스미의 오리지널 7호계열 효모 특유의 사과와 바나나의 신선하고 섬세한 아로마와 더불어 깔끔한 감칠맛과 투명감이 조화로운 것이 특징인 프리미엄 사케로, 특히 깔끔하게 끝나는 뒷맛의 경쾌한 드라이함으로 차갑게 마실 때 뿐만 아니라 상온이나 데워 마셔도 드라이함과 맛의 좋은 밸런스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