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우자조금, ‘한우산업 발전 및 한우 소비활성화 공로자’ 4인에 감사패 수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는 지난 2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2024년 제3차 한우자조금 대의원회’에서 한우산업 발전과 한우 소비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우자조금은 한우산업 발전 및 한우소비 활성화 공로자로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 장선식 박사 ▲한국육류유통수출협회 한덕래 국장 ▲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박석보 부장 ▲박광일 여행이야기 대표 등 총 4명을 선정했다.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 장선식 박사는 한우 농가를 대상으로 소식지 내 사양 정보 제공, 온라인 커뮤니티 사업 원고 작성 및 검수 등 자조금의 성과 확산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한우 가치 재규명 연구과제 심의위원회 위원으로서 연구추진에 대한 타당성 검토 및 과제선정 등 한우산업의 미래를 위한 연구 방향 설정에도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한국육류유통수출협회 한덕래 국장은 한우고기 유통동향 모니터링을 통한 투명한 유통 시스템 운영, 한우 농가의 소득 향상 및 경영 안정에 이바지했으며, 한우 수출 활성화에도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박석보 부장은 다년간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한우 브랜드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한우 온라인 한우장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품질관리, 매출 증대, 한우 소비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박광일 여행이야기 대표는 한우 명예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언론, 방송 등을 통해 우리 역사와 함께한 한우 이야기를 소개하며 한우의 문화유산적 가치를 알리고, 전국 각 지역의 한우 특화거리 소개 및 한우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가치를 알려 한우 소비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감사패를 전달하며 “어려운 산업 여건 속에서도 한우산업 발전과 소비 촉진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써주심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한우농가를 대표해 감사패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한우의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