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 기자의 FoodToday] 마포구 아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가위 추석 맞아 어르신에 사랑 나눔

 

 

 

 

 

 

[푸드투데이 = 홍성욱기자]  서울시 마포구 아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아현동 산성교회에서 '추석맞이 한가위 사랑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마포복지재단, CJ프레시웨이 등의 후원으로 아현동 어르신을 모시고 정성스럽게 만든 도시락과 함께 송편과 선물 등을 나눠드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단순히 음식을 함께 나누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채로운 볼거리도 제공했습니다. '가는 세월' 등의 노래로 유명한 서유석 가수도 이날 행사에 함께 했습니다.

 


서유석 가수는 마포구에 거주하면서 마포구의 여러 행사에서 마포구민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가수이자 섹소폰 연주가인 마포문인협회 김시동 시인은 어르신들을 위한 섹소폰 연주로 어르신들의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마포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성환 위원장은 이날 행사가 열린 마포구 아현동 산성교회 목사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열린 마음으로 봉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날 행사를 후원한 마포복지재단 이홍주 이사장은 매년 마포구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후원의 유치는 물론 지역사회의 봉사를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 현장을 푸드투데이가 담았습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
국가에서 주는 예산은 한계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복지재단을 통해서 우리 주민들이 참여하는 것입니다. 1만 원씩, 2만원씩 또 쌀이 남으면 쌀로, 송편이 남으면 송편으로, 김치가 남으면 김치로 이렇게 동참을 하는 거예요.우리 구청에서 영양식단을 짜서 각 음식을 제공하는 기관에 드릴거에요.


이성환 마포구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장 :
안녕하세요. 저는 마포구 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이성환입니다. 


우리 마포구에서 각 동마다 추석을 맞이해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우리가 추석 한가위 따뜻한 사랑의 나눔을 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심을 감사를 드리고요.


코로나로 말미암아 외롭게 홀로 계시던 어르신들이 바깥에 나와서 우리의 따뜻한 정성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서 도시락을 나눠 드리고 또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한가위 추석 사랑의 나눔 행사를 위해서 수고해 주시고 또 후원해 주신 마포복지재단과 CJ프레시웨이 또 여러 곳에서 물신양면으로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정말 따뜻하고 행복한 추석을 맞이해서 이 잔치에 기분을 만끽하고 또 건강을 회복하면서 따뜻한 음식을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명절을 맞이할 때까지 우리 어르신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주변에서 만나 뵙는 그러한 시간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홍주 마포복지재단 이사장 :
마포복지재단 이사장 이홍주입니다. 우리 마포복지재단은 2021년 11월 2일 출범한 신생 법인입니다. 


주요 사업은 뜻이 있는 지역 기업이라든지 주민들로부터 후원을 받아서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그런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은 관내에 있는 기업체로부터 후원금을 받아서 어르신들하고 함께 행사를 하고 있고요 오늘 자그만 행사를 통해서 어려우신 어르신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돌아갔으면 좋겠고요.


한가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마포복지재단에서 앞으로도 어려우신 분들이 함께 동행할 수 있는 사업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서유석 :
가수 서유석입니다. 오늘 아현동에 봉사활동하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조촐한 잔치를 벌였습니다. 저도 노래하는 가수이기 때문에 추석 삼아서 선물로 이분들께 노래의 곡을 선물로 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고단한 일을 봉사하시는 이분들이 오늘 하루 조촐한 잔치로 좀 위로받으시고 즐겁게 집에 돌아가셔서 자녀분들하고 얘기거리가 생기도록 그런 분위기를 만들어줄 예정입니다. 


아주 기쁘게 열심히 참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