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이디야커피, 카페베네, 맘스터치, 교촌치킨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이디야커피, 봄맞이 디저트와 한정 MD ‘러브패키지’ 출시


이디야커피가 ‘마카롱 플러스’ 3종과 봄 시즌 MD 2종을 출시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카롱 플러스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하게 된 제품으로 필링을 풍성하게 채워 넣은 뚱카롱 타입의 디저트다. 기존 ‘초콜릿’, ‘산딸기’, ‘바닐라’ 마카롱 3종이 1년 동안 57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얻자 마카롱 플러스 3종을 신규 출시하며 마카롱 라인업을 총 6종으로 확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이번 신제품은 믹스앤매치 컨셉으로 한입에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한 크림치즈필링 안에 달콤한 딸기잼과 버터비스킷이 들어간 ‘스트로베리치즈’, 버터크림 사이에 바삭한 통 쿠키와 쿠키분태를 넣은 ‘쿠키앤크림’, 부드러운 얼그레이크림 안에 달콤한 초코가나슈와 초코크런치볼이 들어간 ‘얼그레이쇼콜라’ 3종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각 2500원이다.


이디야커피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와 봄을 맞아 봄 시즌 MD ‘러브 스텐머그’도 선보인다. 설레는 봄을 담은 핑크, 코랄 컬러 2종으로 구성됐으며 이중 진공 구조로 제작돼 보온/보냉 효과가 뛰어나고 결로 현상을 최소화했다. 특히 핑크 컬러에는 ‘Lovely you’, 코랄 컬러에는 ‘Full cup of love’라는 메시지를 담아 발렌타인데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가격은 각 1만5000원이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정수량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러브 스텐머그 1개와 마카롱플러스 3개를 핑크빛 컬러의 선물용 상자에 함께 담은 러브패키지와 아메리카노 1잔을 2만2500원에 기존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각 매장 별 재고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인기 디저트인 마카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마카롱 플러스와 발렌타인데이 시즌에 맞는 러브 스텐머그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음료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제품과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을 갖춘 다양한 MD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카페베네, 배달 고객 위해 요기요 ‘슈퍼레드위크2.0’ 프로모션 진행

 
카페베네가 사회적 거리두기와 추운 날씨로 인해 늘어난 배달 고객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에서 ‘슈퍼레드위크2.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슈퍼레드위크2.0’ 프로모션은 전국 카페베네 매장을 대상으로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소 주문 금액 12,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변 카페베네를 검색한 후 메뉴를 담고 ‘요기서 1초결제’나 ‘요기서결제’로 계산할 경우 자동으로 3,000원이 할인되며, 현장 결제 선택 시에는 할인되지 않는다.


할인 혜택은 최근 출시된 봄 신메뉴 ‘생딸기 라떼’와 ‘딸기 사과 젤라또 프라페노’ 등 카페베네 모든 메뉴에 적용된다. 특히 카페베네는 베스트 메뉴들로 구성된 배달 전용 세트도 선보이고 있어 메뉴 선택의 고민을 줄이고 간편하게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행사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추위로 인해 카페나 전문점 대신 집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홈디족’이 할인을 받으며 카페베네 전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요기요 슈퍼레드위크2.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국산 설향 딸기를 사용해 건강하고 신선한 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봄 신메뉴 등 다양한 카페베네의 메뉴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맘스터치, 맛과 가성비 끝판왕 ‘닭강정 트리오’ 출시


맘스터치가 2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하여 더 맛있어진 순살 떡강정 3종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닭강정 트리오’를 출시한다.


맘스터치가 새해를 맞아 첫 선보이는 ‘닭강정 트리오’는 맛있는 닭다리살과 쫄깃한 쌀떡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순살 떡강정 세트 메뉴다. 특히 과거에 ‘치킨 맛집’이었던 맘스터치의 노하우가 담긴 싸이버거 패티의 ‘케이준 스타일 핫스파이시 레시피’를 적용해 더 맛있어진 3가지 맛의 떡강정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도록 가성비 있게 구성했다.


닭강정 트리오는 구성에 따라 ▲닭강정 트리오A ▲닭강정 트리오B로 출시됐다. 닭강정 트리오A는 ‘케이준 떡강정(S)’, ‘간장마늘 떡강정(S)’, ‘치파오 떡강정(S)’ 3종으로 구성됐다. 케이준 떡강정은 닭다리살과 쫄깃한 쌀떡에 매콤달콤한 케이준 소스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간장마늘 떡강정은 알싸한 마늘과 특제 간장소스의 단짠 매력과 크리스피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치파오 떡강정은 라유에 볶아 은은한 파향을 더하고 사천식 소스로 매콤한 맛을 낸 중화풍 강정이다. 닭강정 트리오B는 ‘케이준 떡강정(S)’, ‘간장마늘 떡강정(S)’ 2종과 ‘후라이드 텐더(4개)’로 구성됐다. 후라이드 텐더는 안심 순살로 만들어 부드러운 시감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두 세트 모두 가격은 1만900원이다.
 

해마로푸드서비스 맘스터치 관계자는 “닭강정 트리오는 새해 야심차게 선보이는 신메뉴로, 맛과 가성비를 한층 강화해 MZ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의 취향과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품질 향상과 가성비 전략을 결합한 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리뉴얼 오픈

 
교촌에프앤비가 리뉴얼된 자체 주문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2일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 편의성 향상과 멤버십 제도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교촌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주문앱에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이를 통한 트래픽 관리로 늘어난 주문앱 사용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도 대폭 개선했다. 개인화된 홈 화면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주문 및 멤버십을 더욱 손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문앱 이용 빈도가 높은 모바일 쿠폰은 쿠폰 이미지 등록만으로 사용 가능케 하여, 기존에 쿠폰 번호를 직접 입력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교촌 주문앱 멤버십은 등급제 방식을 적용해 이전보다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제도로 운영된다. 구매 횟수에 따라 ‘Welcome’, ‘VIP’, ‘KING’ 3등급으로 구분되며, 등급에 따라 포인트 적립율과 이벤트 쿠폰 등이 차등 지급된다. 


또한 기존에 이벤트 참여만 가능했던 포인트는 구매 시 결제 금액이 차감되도록 변경됐다. 멤버십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1000원 웰컴 쿠폰이 발급된다.
 

교촌 관계자는 “이번 주문앱 리뉴얼은 AWS 클라우드를 활용한 서비스 품질 개선과 멤버십 제도 개편을 통한 체계적인 충성고객 관리가 핵심이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주문앱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