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할리스커피, 카페베네, 디딤, 달콤, bhc치킨, 미스터피자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할리스커피, 추석 선물세트 2종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할리스커피가 홈카페족을 겨냥해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스틱커피를 감각적인 머그잔에 담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출시를 기념해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추석 선물세트는 총 두 가지다. '라떼 컬렉션'은 할리스커피 원두만의 부드러운 풍미를 그대로 살린 라떼스틱과 리유저블 텀블러로 구성된 제품이다. 카페라떼 스틱커피(10개입) 1개와 바닐라딜라이트 스틱커피(10개입) 1개, 리유저블 텀블러 1개로 이뤄졌다. 가격은 1만6000원이다. '스틱커피&글라스 머그 세트'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홈카페 세트로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커피(12개입) 2개와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스틱커피(12개입) 2개, 글라스 머그 1개로 구성됐다. 가격은 2만9000원이다.


할리스커피는 추석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3일부터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떼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R)1+1 쿠폰을 증정하며, '스틱커피&글라스 머그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R) 1잔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보다 상세한 프로모션 내용 및 참여 매장은 할리스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할리스커피의 감미로운 커피향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선물세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올 추석에는 할리스 선물세트를 통해 주변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카페베네, 포장 주문 페이코로 결제 시 최대 6천원 할인

 
카페베네가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언택트, Untact) 플랫폼 주문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포장 주문 시 페이코로 결제하면 최대 6천원을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카페베네 스마트오더 포장 픽업 주문 행사는 코로나19 기승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강화됨에 따라 수도권 내 프랜차이즈 카페의 경우 방문 포장 및 배달 주문만 가능해진 상황을 고려해 마련됐다.


카페베네는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한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로 부담이 큰 가맹점주를 위해 가맹점에 할인금액 전액을 보존한다.


프로모션은 카페베네 매장에서 메뉴 주문 시 매장 내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카페베네 공식 멤버십 앱 내 ‘스마트 오더’ 혹은 페이코 앱 내 ‘페이코 오더’를 통해 페이코로 결제하면 2000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프로모션은 기간 동안 1일 1회씩 총 3회 적용돼 최대 6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고객과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어주고 응원하기 위해 방문 포장 주문 고객 대상 최대 6천원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카페베네의 맛있는 음료를 할인가에 만나보시고 건강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고 다시 평온한 일상이 찾아오길 카페베네가 응원한다”고 전했다.

 


디딤, 간편식 브랜드 ‘집쿡’ 론칭! 오프라인 매장 오픈


디딤이 간편식 브랜드 ‘집쿡(ZIP COOK)’을 론칭 하며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였다.


디딤은 최근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백제원, 고래감자탕 등 자사 브랜드 이름을 건 간편식 제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RMR(레스토랑 간편식)시장 진출을 알린바 있다. 


이에 디딤은 간편식 브랜드인 ‘집쿡’을 론칭함과 동시에 본사 1층에 오프라인 매장인 집쿡마켓을 오픈, 디딤의 간편식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집쿡마켓에서는 지금까지 출시된 간편식 9종을 포함해 다양한 육류 제품과 김, 들기름 등의 산지직송 선물세트, 두부과자, 양파과자와 같은 건강한 주전부리 제품들이 판매된다.
 

또한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간편식 제품 20% 할인 행사와 5만원 이상 구매 시 통마늘 돼지껍딱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디딤은 추후 오프라인 매장을 다른 곳에서도 오픈하는 것은 물론 간편식 판매 온라인몰도 구축해 많은 고객들이 디딤의 RMR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디딤 관계자는 “식당에서 먹는 맛을 그대로 구현한 간편식을 오프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장을 열게 되었다”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디딤의 고품질 간편식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달콤 ‘로봇카페 비트’, MZ 세대 입소문 타고 대학가 입점 확대

 
달콤(dal.komm)이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에 로봇카페 비트(b;eat)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MZ세대 고객 맞이에 나섰다.
 

달콤의 카페 노하우와 첨단 IT기술이 융합된 로봇카페 비트는 하이엔드급 에스프레소 머신과 달콤의 프리미엄 원두로 만든 프랜차이즈 커피 수준의 음료를 무인 워크스루(walk-though) 방식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제공한다.

 
성균관대 중앙학술정보관에 자리잡은 비트는 상주 직원 없이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로봇카페다. 아메리카노 기준 시간당 120잔의 빠른 제조와 앱을 통한 원격 주문 결제, 메뉴 완성 알림으로 점원과의 불필요한 대면 접촉 및 현장 대기 시간을 없애 바쁜 대학생들의 구매 효율을 높였다.


AI기능이 탑재된 비트는 기존 커피전문점처럼 고객 취향에 따른 원두 선택과 시럽 양, 진하기 조절 등 개인화된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기반의 음성 주문 서비스를 지원하며, 디스플레이로 자신의 감정 표현하고, 잠재 고객의 이동 동선을 파악해 먼저 인사를 건네는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까지 갖춰 MZ세대의 취향저격 카페로 인기를 끌고 있다.


비트는 카페를 위한 별도 공간이나 인테리어, 인건비 등 부대비용 없이, 약 2평 남짓한 여유 공간만 있으면 간편한 조립공정으로 2~3일 내 설치가 가능하다. 유지관리에 필요한 별도 인력 없이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점 또한 교내 설치에 장점으로 꼽힌다.


현재 비트는 경희대(서울, 용인), 성균관대(서울, 수원), 한동대(포항), 경복대(남양주) 등 국내 6개 캠퍼스에서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비대면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로봇카페 비트 마케팅팀 함명호 팀장은 “비대면 앱 기반의 무인 카페 서비스인 비트는 모바일 네이티브이자 효율적 시간관리를 원하는 MZ 세대와 젊은 직장인에 최적화된 서비스”라며 “커피 한 잔을 마셔도 ‘콘텐츠’로서 소비하길 원하는 트렌드에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요가 늘면서 로드상권 내 소비자 접점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bhc치킨, 6일까지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3천 원 할인 


bhc치킨이 9월 가을맞이 풍성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bhc치킨은 오는 6일까지 총 6일간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3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요기요 bhc치킨 이벤트 메인배너 클릭 후 매장을 선택한 다음 주문 결제하면 3000원 자동 할인된다. 단, 현장 결제 시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
 

더불어 7일부터 30일까지 ‘맵소킹 시리즈(양념맵소킹, 뿌링맵소킹)’ 출시를 기념해 치킨과 치즈볼로 구성된 세트 메뉴 할인을 진행한다. bhc치킨 메뉴 선택 후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2000원 자동 할인된다. 취향에 따라 ‘맵소킹 시리즈’, ‘골드킹’, ‘레드킹’, ‘맛초킹’ 등을 선택할 수 있어 혜택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이 외 bhc치킨은 배달의민족,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을 통해서는 9월 한 달간 전 메뉴 2천 원을 할인한다.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 할인쿠폰 다운로드 후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가위 특별 이벤트도 마련된다.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인배너 클릭 후 2천 원 할인이 적용된 세트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대상 메뉴는 ‘맵소킹 시리즈’와 최근 출시된 ‘골드킹 순살’이며 치즈볼과 콜라가 함께 제공된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하반기에 선보인 골드킹 순살과 맵소킹 시리즈가 고객들에게 호평받고 있어 여러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특히 9월 말에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만큼, 가족들과 함께 bhc치킨의 차별화된 맛을 특별가에 즐기며 화목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스터피자, 끝까지 맛있게 즐기는 씬 크러스트 5종 출시


미스터피자가 올 가을, 슬림한 도우에 풍성한 토핑으로 이뤄진 씬 크러스트 5종으로 새롭게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씬 피자는 도우가 얇아 토핑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한 평소 피자 엣지를 잘 먹지 않는 사람들도 한층 가볍고 바삭해진 피자 도우를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에 미스터피자는 담백하고 가벼운 피자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토핑과 그에 어울리는 소스를 매칭하여 씬 크러스트 5종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씬 크러스트피자 5종은 통살치킨 토핑에 버터를 품은 달큰한 마늘소스가 듬뿍 올려진 ‘마늘통통치킨’, 톡톡 터지는 콘치즈에 치즈시즈닝으로 마무리한 ‘톡톡콘치즈’, 더블씬 도우 사이에 달콤한 단호박 무스와 치즈까지 환상의 케미를 갖춘 ‘더블씬단호박’, 여기에 풍미 가득 에멘탈 치즈와 프리미엄 페퍼로니의 찐 조화를 이루는 ‘찐페퍼로니’, 포슬포슬 감자에 두툼한 베이컨이 한껏 조화를 이루는 ‘포슬포슬감자’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마늘통통치킨’, ‘포슬포슬감자’, ‘더블씬단호박’ 가격은 1만7900원이며, ‘찐페퍼로니’와 ‘톡톡콘치즈’는 1만6500원이다. 
 

미스터피자는 이번 씬 크러스트피자 출시 기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더블씬(1+1) 특가세트를 2만5900원에 판매한다. 신제품 5종 중 2종을 선택하면 되고, 동일 메뉴의 중복 선택도 가능하다. 세트 주문 시 최대 9,900원의 할인 효과까지 볼 수 있어 경제적이기까지 하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역대급 맛 조화를 이룬 씬 크러스트 5종은 슬림한 도우로 바삭하고 담백한 식감은 더욱 살리고 신선하고 풍부한 토핑으로 풍미를 가득 살려줘 부담 없는 한끼 식사나  야식으로 제격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차별화된 메뉴 개발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