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BQ, 버거킹, bhc치킨, 스쿨푸드 딜리버리, 더본 돌배기집, 배민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제너시스 BBQ, 쿠팡이츠와 8000원 할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배달앱 쿠팡이츠와 함께 BBQ 전 메뉴 8000원 할인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며, 쿠팡이츠 앱에서 행사기간 동안 매일 발행하는 쿠폰코드를 등록하면 BBQ 전 메뉴 8천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쿠폰 다운로드는 선착순 방식으로, 당일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본 할인 쿠폰은 BBQ 전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발급 당일까지만 유효하다. 한 아이디(ID) 당 매일 1회씩 발급 가능하다. 또한, 26일(일)에는 중복 스페셜 이벤트로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쿠폰을 제공,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BBQ 관계자는 “지난 초복에도 자사 매출이 전일 대비 80% 급증했던 만큼, 다가오는 중복에도 많은 고객분들이 치킨을 찾으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BBQ 치킨을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버거킹, 왕처럼 즐기는 킹스초이스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이 26일까지 단 7일간 인기 와퍼 메뉴 3종 중 어떤 버거를 선택해도 2개 7000원에 제공하는 킹스초이스(King’s Choice)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3종 와퍼 메뉴는 통새우와퍼, 치즈와퍼, 와퍼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49%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통새우와퍼는 직화로 구워 불맛 가득한 100% 순쇠고기 패티에 통통한 갈릭페퍼 통새우와 스파이시 토마토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버거킹의 인기 메뉴이다.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인 치즈 와퍼는 100% 순쇠고기 패티와 고소한 치즈의 클래식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와퍼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 쇠고기 패티가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bhc치킨, 골드킹 콤보 인기 속에 ‘골드킹 순살’ 출시


bhc치킨이 닭가슴살로 만든  ‘골드킹 순살’ 치킨을 전국 매장서 동시에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골드킹 순살’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치킨 메뉴로 튀김옷에 쌀가루를 첨가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한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해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 제격이다.


이번 ‘골드킹 순살’ 출시는 기존 한 마리 메뉴인 ‘골드킹’을 비롯해 날개 부위 메뉴인 ‘골드킹 윙’, 다리 메뉴 ‘골드킹 스틱’, 날개와 다리로 함께 구성된 ‘골드킹 콤보’와 함께 골드킹 브랜드의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bhc치킨은 그동안 있었던 순살 메뉴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적인 출시 요구를 충족시키고 메뉴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골드킹 순살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 순살 메뉴에 대한 고객의 니즈는 골드킹 콤보에 대한 높은 인기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bhc치킨은 보고 있다.


실제 골드킹 콤보를 포함한 ‘콤보 시리즈’는 지난 3월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이 200만 개를 훌쩍 넘어서는 등 꾸준한 인기를 보이며 올 상반기 최대 히트 상품 반열에 올라섰다. 콤보 시리즈의 높은 인기에 대해 bhc치킨은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한 고객 니즈 발굴과 검증받은 시그니처 메뉴와의 접목, 공격적인 마케팅 전개 등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bhc치킨은 이번 골드킹 순살 출시를 계기로 콤보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인 관심 유발과 올해 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은 부분육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고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골드킹 순살은 간편성으로 인해 맥주 안주로 혹은 아이들 간식으로 손색이 없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메뉴로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힐링 푸드가 되도록 다양하고 맛있는 신메뉴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스쿨푸드 딜리버리, ‘왕돼지후라이드덮밥’ 출시

 
SF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배달 전문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딜리버리’가 ‘왕돼지후라이드덮밥’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지난 6월 직영 로드샵에서 먼저 출시, 고객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단순에 판매 상위권에 오른 화제의 메뉴. 고객들의 인기에 힘입어 직영 딜리버리 매장으로 확대 출시된다. 특히 직영점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맛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후 전국의 스쿨푸드 딜리버리 가맹점까지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왕돼지후라이드덮밥’은 바삭하게 튀긴 대형사이즈 돼지고기에 매콤한 양념을 더한 스페셜 덮밥 메뉴다. 가볍게 볶아낸 밥 위에 ‘왕돼지후라이드’ 조각을 하나 올려 먹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쿨푸드는 메뉴 출시 전 메뉴 개발에 많은 공을 들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렇게 출시되는 신메뉴는 단기간에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아 자사 메뉴 순위권 안에 드는 경우가 다반사. 이번 신메뉴도 평소에 바삭한 튀김 요리나 가성비 좋은 음식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F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왕돼지후라이드를 볶음밥에 곁들여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최근 돼지고기 가격이 크게 인상한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돼지고기 메뉴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더본코리아 돌배기집, 파채 가득 올린 신메뉴 ‘파불고기’ 출시


더본코리아의 차돌박이전문점 ‘돌배기집(대표 백종원)’이 특제소스로 만든 불고기에 파채를 가득 올려 맛과 비주얼을 한껏 높인 신메뉴 ‘파불고기’를 출시한다.


‘파불고기’는 기름기가 적은 소고기 부위를 달콤 짭조름한 특제소스로 양념해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한다. 특별히 이번 메뉴는 국물이 자작하게 있는 뚝배기불고기 스타일이 아닌 센 불에 양념된 고기와 대파를 함께 구워 먹도록 선보여, 구워진 대파의 달큰한 맛과 불맛이 입혀진 고기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백종원 대표가 직접 개발한 야채와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넣은 ‘차야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가족 단위의 고객들을 겨냥해 선보인 이번 메뉴는 어른들은 물론 어린아이들까지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며, 파채가 가득 올려진 푸짐한 비주얼로 보는 재미까지 선사해 젊은 2030 고객들의 외식 메뉴로도 제격이다.

 
이번 신메뉴는 전국 돌배기집 직·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8900원(1인분)이다.


돌배기집 관계자는 “가족 단위 고객분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외식 메뉴에 대한 출시 요청이 꾸준히 있어, 이번 파불고기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구울수록 맛있어지는 대파와 달콤 짭조름한 불고기의 맛의 궁합이 뛰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인기 메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배민,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 신규 라인업 2종 추가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형 서빙로봇 렌탈 프로그램을 선보인 배달의민족이 신규 로봇 2종을 추가하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20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기존 단일 모델로 운영하던 서빙로봇 렌탈 프로그램을 신규 로봇 2종을 추가해 총 3개 기종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한 신규 로봇은 설치 환경에 제약이 적고 적재 규모가 큰 프리미엄 모델 ‘딜리플레이트L01’과 카페나 소규모 식당 서빙에 용이한 ‘딜리플레이트K01’이다.  


딜리플레이트L01은 LG전자가 개발하고, 배달의민족이 일반 식당에 공급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한 신규 서빙로봇이다. 기존 서빙로봇에 비해 자율주행 수준이 뛰어나 매장 내 로봇 주행에 필요한 별도 설치물이 필요 없고, 고도의 센서 설계로 속도조절 및 장애물 회피 기능이 우수한 프리미엄 모델이다. 로봇 몸체에 총 4개의 트레이가 설치돼 한번에 십여개가 넘는 반찬들과 4인 기준의 식사를 무리없이 서빙할 수 있다. 배터리 자동 충전 기능도 탑재돼 매장 운영 중 로봇의 배터리 충전 여부도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딜리플레이트K01은 음료나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나 반찬 수가 적거나 단일 메뉴를 판매하는 소규모 식당에 특화된 서빙로봇이다. 한번에 실어 나를 수 있는 메뉴 수는 적지만, 테이블 간격이 좁은 곳에서도 원활하게 서빙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로봇도 자동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우아한형제들의 딜리플레이트 렌탈 프로그램에는 로봇 대여부터 정기 관리, 영업배상책임보험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도입 전에 사업장에 꼭 맞는 로봇 솔루션 컨설팅을 제공하고 로봇 설치 후에는 수시로 관리해준다. 딜리플레이트L01의 렌탈 가격은 2년 계약 기준 월 90만 원, 3년 기준 70만원이다. 딜리플레이트K01은 2년 기준 80만원, 3년 기준 60만원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신규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금일부터 8월 말일까지 렌탈 프로그램에 가입한 사장님께 3개월 간 렌탈비를 받지 않을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김요섭 로봇사업실장은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일반 식당에 서빙로봇을 공급하고 책임지는 렌탈 프로그램을 선보인 이후 현재 전국 각지의 총 48곳 식당에서 65대의 딜리플레이트가 사장님을 도와 서빙을 하고 있다”며 “더욱 많은 식당에서 편리하게 서빙로봇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신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며 연말까지 300대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