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펫간식 클래스] 댕댕이를 위한 홈베이커리 강아지 '와플'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최근 펫푸드는 고급화.자연식이 트렌드 입니다. 사람이 먹는 식품 수준의 휴먼그레이드 사료가 대표적이죠. 그럼 간식은 어떨까요? 사랑하는 우리 댕댕이에게 아무 간식이나 먹을 순 없죠.


푸드투데이는 한국펫영양협회 이유라 대표와 함께 반려동물에게 먹는 즐거움뿐 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수제간식을 만드는 시간을 총 6회에 걸쳐 마련했습니다. 

 


세번째 시간은 홈 베이커리로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와플' 입니다.


강아지들의 기호성을 올리기 위해서 달걀을 이용한 와플보다는 닭고기를 이용했습니다. 글루텐 불내증 아이들을 위해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이용했습니다.


우리 아이가 노령견이어서 ‘식감이 폭신폭신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시면 계란을 흰자와 노른자를 같이 넣지 마시고 흰자만 거품을 올려서 머랭을 만들면 폭신 폭신한 와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와플 : 약 192kcal(100g 당 칼로리)


 <권장급여량>
3kg: 1/2조각 (간식용)
5-7kg: 1조각 (간식용)
14-16kg: 2조각 (간식용)
25kg이상: 전부급여가능

 

 

와플 만들기

 

주요 조리도구 : 믹서기, 오븐, 몰드


<재료>

삶은 닭가슴살 30g
달걀(1개) 60g
올리고당 5g
코코넛오일 2g
유당제거우유 10g
박력쌀가루 35g


<만드는 법>

1. 믹서기에 쌀가루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갈아준다.
2. 믹싱볼에 ①을 붓고 체친 쌀가루를 넣어 주걱으로 가볍게 섞어준다.
3. 15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간 구워준다.
4. 요거트와 제철과일로 토핑해준다.


Tip

*다른 육류 응용가능
*다른 모양의 몰드 이용가능
*코코넛오일:중쇄지방산으로 소화흡수가 빠르며 중성지방으로 저장이 되지 않아 다이어트용 간식을 만들 때 사용(단, 필수지방산이 아니므로 주요 유지류로 장기간 사용은 권장X)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오뚜기,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즐기는 파스타 한 그릇 ‘파스타 인’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맛있는 파스타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 인’ 2종을 출시했다. ‘파스타 인’은 기존 파스타 라면이 아닌 튀기지 않은 건조 푸실리로 실제 파스타와 같은 식감을 자랑하는 리얼 파스타 제품이다. ‘파스타 인’의 면은 나선형 파스타의 형태인 ‘푸실리’를 사용하여 소스는 많이 묻어나고 더욱 탱탱한 파스타의 식감을 살렸다. 듀럼 밀 세몰리나 프리미엄 파스타를 사용하여 뜨거운 물만 부으면 5분만에 레스토랑에서 먹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파스타 인 까르보나라’는 부드럽고 풍부한 크림 맛의 파스타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이탈리아의 대표 크림파스타인 까르보나라를 뜨거운 물만 더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파스타 인 머쉬룸 크림’은 버섯의 진한 향이 듬뿍 밴 버섯 크림 파스타로 버섯건조분말, 양송이분, 표고버섯엑기스분말이 들어있어 깊은 버섯의 향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나 별도 조리 필요 없이 뜨거운 물만 부으면 조리가 가능해 캠핑, 등산 등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오뚜기관계자는 "언제어디서든 간편하게 고급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파스타 인’ 2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