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최근 펫푸드는 고급화.자연식이 트렌드 입니다. 사람이 먹는 식품 수준의 휴먼그레이드 사료가 대표적이죠. 그럼 간식은 어떨까요? 사랑하는 우리 댕댕이에게 아무 간식이나 먹을 순 없죠.
푸드투데이는 한국펫영양협회 이유라 대표와 함께 반려동물에게 먹는 즐거움뿐 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수제간식을 만드는 시간을 총 6회에 걸쳐 마련했습니다.
두번째 시간은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딸기요거트' 입니다.
딸기는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가 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죠. 이 같은 딸기의 효능은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딸기요거트 : 약79kcal(7kg간식:한잔)
딸기 요거트는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딸기는 제철과일로 소형견 아이들도 먹을 수 있게 작은 사이즈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메인 재료는 요거트로 유산균과 우유를 발효시킨 요거트 입니다. 발효가 된 것은 유당이 없기 때문에 유당 불내증 아이들도 먹을 수 있습니다.
감미료는 프락토 올리고를 이용해 동물의 소화 효소에 의해 분해가 되지 않아서 장 속에 있는 비피더스균을 증식 시켜서 정장작용을 하는 감미료입니다.
아이들이 하루에 먹는 칼로리 보다 많이 먹게 되면 비만이 될수도 있습니다. 비만이 되면 관련한 대사질환이 올 수 있기 때문에 간식으로서의 급여량을 지켜 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딸기요거트의 경우는 약 79kcal입니다. 이 간식은 7kg 아이들 기준으로 하루 한잔정도 먹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딸기요거트 만들기
주요조리도구 : 거품기
수제 요거트 80g
|
Tip
*요거트 : 우유를 유산균을 이용해 발효시킨 것
유당이 거의 없어 유당불내증 아이들도 섭취가능
유익균감소, 유해균 증가 장내환경개선
*올리고당 : 충치균에 이용되지 않는 당이며 동물의 소화관 효소로 소화되지 않아 장내세균인 비피더스균을 증식시켜 정장작용에 도움을 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