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26일 오후 서울역에서 열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여름휴가는 농촌으로 떠나세요!'로드 캠페인을 전개했다.
정부는 우리 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국내관광 활성화에 집중 노력하고 있다. 이에 농림축산식품부는 더 많은 국민들이 농․산촌에서 휴가를 보내도록 유도하여 국내여행 활성화 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농․산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한다.
농협은 시민들에게 팜스테이마을.국가중요농업유산 탐방 상품 소개책자와 부채, 농협 안심 구운란 등을 나눠주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도록 '여름휴가는 농촌으로 떠나세요!'캠페인에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캠페인을 함께한 허식 부회장은 “농협에서도 ‘여름휴가는 농촌으로 떠나세요!’범국민 붐 조성을 위해 ‵임직원 팜커밍 데이(Farm Coming Day)′를 적극 전개하고 있으며, 범농협 사회공헌 테마로 ‵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를 중점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7월 출시된 '국가중요농업유산 탐방 상품'을 통해 농협은 중요농업유산과 주변관광지를 연결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농업유산을 관광자원으로 적극 활용하여 우리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