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8 (화)

외식.프랜차이즈

<오늘의 외식가> bhc치킨, 도미노피자, 배달의민족, 연안식당, KFC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hc치킨 ‘마라칸’ 등 피쉬볼 활용한 메뉴 인기   


최근 출시된 bhc치킨의 ‘마라칸’이 함께 제공되는 피쉬볼과 최고의 궁합으로 인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매운맛과 향을 잡아주는 새로운 소재로 피쉬볼이 각광 받고 있다.

맵스터, 치하오 등 개성이 강한 매운맛 치킨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bhc치킨은 마라를 선호하는 소비자와 색다른 매운맛을 즐기려는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마라칸’ 치킨을 선보였다.

‘마라칸’은 얇은 튀김옷을 입힌 치킨에 꿀, 야채를 베이스로 마라탕, 훠궈에 주로 사용되는 여러 가지 향신료를 가미하여 만들어낸 특제소스를 입혀낸 치킨으로 다양한 식재료를 토핑 해  다채로운 식감을 제공하고 있다. 이중 피쉬볼은 마라의 얼얼한 매운맛과 향을 중화시켜 마라의 맛을 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 마라 열풍과 피쉬볼의 부드러운 맛으로 인해 ‘마라칸’ 치킨은 출시 후 한 달 만에 판매량 15만 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피쉬볼은 생선살을 갈아 전분과 우유 등을 섞어 공 모양으로 만든 것으로 쫀득하면서도 탱탱한 식감을 지녀 튀김이나 국물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이다. 특히 담백한 맛으로 인해 매운맛과 잘 어울리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그동안 고소한 맛을 지닌 땅콩, 호두 등 견과류나 부드러운 치즈가 매운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왔다면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를 중심으로 피쉬볼이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식재료 계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가장 활발한 곳은 떡볶이 브랜드다.

걸작떡볶이치킨은 피쉬볼이 들어간 ‘마라떡볶이’를 지난 4월 선보였다. 피쉬볼을 비롯한 다양한 토핑을 올린 마라떡볶이는 젊은 층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탕’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메뉴로 중국 향신료 화자오, 팔각, 즈마장을 넣어 만들어낸 알싸한 매운맛으로 20대 취향을 저격하는 떡볶이다.

이에 앞서 올 초 죠스떡볶이는 ‘국물떡볶이’를 출시했다. 국물떡볶이는 죠스떡볶이 특유의 매콤 달콤한 국물에 기존 죠스떡볶이에서 사용했던 쌀떡이 아닌 탱글탱글한 밀떡을 사용했다. 여기에 피쉬볼을 비롯한 바삭한 야채튀김과 메추리알 등이 어우러져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최근 마라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대학가의 마라 마니아들은 마라탕에 피쉬볼을 넣어 함께 즐기는 것이 일반화될 정도로 피쉬볼은 매운맛 음식과의 최고의 조합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최근 매운맛이 외식 트렌드로 새롭게 떠오르면서 담백한 맛과 다양한 형태 변화로 재미까지 주는 피쉬볼이 새롭게 조명 받고 있다”라며 “그동안 샤브샤브나 튀김으로 즐겼던 피쉬볼이 앞으로 매운맛 요리와 함께 응용 범위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온라인 신규 가입하면 혜택이 한가득...‘도미노스데이’ D-1

도미노피자가 정기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도미노스데이’ 프로모션을 내일 6월 19일 하루 동안 실시한다.

‘도미노스데이’는 도미노피자 온라인 신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3천 명을 대상으로 셋째 주 수요일 단 하루, 모든 피자 온라인 방문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도미노피자만의 특별한 행사다. ‘도미노스데이’에 지급된 할인 쿠폰은 지급일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도미노피자 마케팅실 관계자는 “지난달 시행 된 ‘도미노스데이’ 행사를 통해 당일 온라인 신규 가입 고객 수가 약 70% 늘어나는 효과를 보여, 더 많은 새로운 고객이 도미노피자를 접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달도 ‘도미노스데이’를 진행하게 됐다”며 “도미노피자의 온라인 회원으로 신규 가입하시고 반값 할인 쿠폰 받으셔서 도미노피자의 완벽한 한끼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달의민족X세스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 실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 전찬혁)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위생 교육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를 진행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앱 유일의 배달 업소 위생 교육 프로젝트로 2015년 첫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지난 해까지 총 5,279명의 업주들이 참가했다. 올해부터는 교육 대상이 확대되는 등 캠페인 규모가 커졌다. 지난 시즌에는 홀 매장 및 배달∙포장 업소 업주만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지만 이번 시즌에는 예비창업자 대상의 위생 교육도 실시한다. 창업 준비 단계에서부터 위생의 중요성을 깨닫고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이다.

위생 교육은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씩 총 3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6월에는 홀 매장 운영 업주 대상, 7월에는 배달∙포장 업소 업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 인원은 각각 30명이다. 예비창업자 대상 교육은 총 100명을 선정해 8월에 열린다. 교육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6월 교육은 이달 20일까지 접수 받는다.

교육 참석이 어려운 자영업자들은 ‘도전! 청결왕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식당 내 위생 상태를 점검해보는 ‘온라인 청결 테스트’를 수행하고 ‘깨끗한 우리 가게 만들기’를 약속한 자영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청결왕 솔루션 세트(500명)와 세스코 위생점검 서비스 2회 체험권(100명)을 증정한다.청결왕 솔루션 세트는 세정제, 살균소독제, 친환경 주방세제 등 세스코에서 연구개발한 위생관리용품 8종을 비롯해 식자재 및 주방 청결을 위한 청결가이드 6종, 청결왕 포스터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도전! 청결왕 이벤트’는 식중독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여름철과 겨울철, 각 2회 진행된다. 1차 이벤트 참여 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21일까지이며, 2차 이벤트는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에 가입한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배민아카데미를 총괄하는 우아한형제들의 백선웅 이사는 “배달의민족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를 통해 자영업자들이 가게의 위생 상태를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세스코와 손잡고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배달의민족은 앞으로도 업주 스스로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안식당, 시원한 여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 출시

디딤(대표 이범택)이 운영하는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이 여름 시즌을 맞아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연안식당의 신메뉴는 ‘연안 해산물 물회’와 ‘꼬막국수’, ‘멍게국수’ 등 국수 2종으로 고객들에게 시원한 여름의 맛과 입맛을 돋우는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안 해산물 물회’는 시원한 육수에 꼬막, 멍게, 한치, 소라, 해삼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바다의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주문 시 소면과 공기밥이 같이 제공되기 때문에 면과 밥을 함께 말아먹을 수 있어 보다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다. 또한 혼자서 먹기 좋게 1인용으로 준비되어 나오는 만큼 1인 고객들이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또 다른 신메뉴인 국수 2종은 신선한 꼬막과 멍게로 만든 별미 메뉴로 더위에 지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메뉴다.
 
‘꼬막국수’는 꼬막 양념장과 달큰하게 간장 숙성된 무장아찌와의 조화가 돋보이며, ‘멍게국수’는 신선한 활멍게가 그대로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국수 주문 시에도 미니 공기밥이 같이 제공되어 비벼 먹을 수도 있다.
 
디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입맛을 살리고 보다 푸짐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물회와 국수 메뉴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이번 연안식당의 신메뉴는 바다의 향을 가득 담은 특별한 메뉴들인 만큼 시원한 여름의 맛을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KFC ‘닭껍질튀김’ 한정 판매 개시

KFC가 오는 19일부터 ‘닭껍질튀김’을 한정 판매한다.

새롭게 출시한 ‘닭껍질튀김’은 본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KFC 일부 매장에서 판매돼 SNS를 통해 화제가 됐던 제품으로 국내에서도 출시를 논의하던 중 소비자 요청이 갑작스레 급증함에 따라 판매를 확정하게 됐다.

‘닭껍질튀김’은 이름 그대로 닭의 껍질 부위만 튀긴 것으로, 기존 자카르타에서 판매하던 레시피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했으며 짭짤하면서도 쫄깃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한국에서는 강남역점을 비롯해, 경성대부경대점, 노량진역점, 수원인계DT점, 연신내역점, 한국외대점 등 단 6개 매장에서만 2800원에 한정 판매한다.

KFC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으로 인해 우선적으로 일부 매장에서 ‘닭껍질튀김’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출시 전부터 많은 문의가 있었던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백세시대 건강법은?
백세건강시대의 건강법,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 보면 바로 떠오르게 하기는 쉽지않다. 먼저 생간 난다면 무엇을 먹을까? 일 것이다. 몸에 좋은 어떤 음식이나 약을 먹음으로써 건강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에서다. 어떤 음식이 건강하게 하고 힘을 나게 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다. 흔히 말하는 보양식 등을 찾아 볼 것이다. 백세건강을 위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것이다. 생활습관병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질병이다. 요즘은 이름이 바뀐 것이다. 성인병을 말한다. 비만, 고혈압, 당뇨, 심장병 등이 대표적이다. 생활습관병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오래 생할을 하다보면 병이 생긴 것이다.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습관,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것이다. 술, 고기, 기름기, 튀긴음식, 단음식, 짠음식, 인스턴트음식. 가공식품, 트렌스지방 등을 많이 먹는다면 고혈압, 당뇨, 심혈관질환, 심장병, 뇌혈관질환 등의 생활습관병이 생긴다. 잘못된 생활도 문제다. 과로, 스트레스, 긴장, 분노, 화병 등이 있는 상태에서 생활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결정적으로 병을 악화하게 하며 생활습관병이 오게된다. 운동부족, 잘못된 자세, 흡연, 환경오염, 대기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